선선한 바람이 불면서 가을 나들이를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가을 명산은 산행과 나들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어 그 선호도가 높은데, 단풍을 함께 즐길 만한 시기는 10월 초중순부터 시작되어 11월 초 절정을 맞이할 전망이다.

가을철 꽃들 역시 울긋불긋한 단풍과 같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최근에는 구리에서 제 17회 구리 코스모스 축제를 진행한 바 있으며, 지금은 인천 드림파크에서 가을나들이 행사가 한창 진행 중이다. 오는 10월 1일까지 진행되는 인천 가을나들이 행사는 약 86만㎡에 이르는 대규모 코스모스 군락을 조성하고 있으며, 그 밖에도 환경교육 뮤지컬과 환경사랑 음악회 등 다양한 행사 프로그램을 마련해두고 있다.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다양하듯 선선한 가을을 물씬 느끼며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음식점도 다양한데, 그중 인천 남동구 구월동 소재지 맛집 ‘숙이네조개전골’은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먹거리와 볼거리를 충족하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 집은 수산물을 직접 공수하고, 이러한 해산물과 신선한 조개류를 55cm 큰 냄비에 푸짐하게 담아내어 제공하고 있는데, 이와 같은 모습이 생생정보통에 방영된 바 있다. 또한 고객이 직접 조리되는 과정을 눈으로 확인하고 맛볼 수 있게 한 점도 특징이다. 당일 공수 받은 싱싱한 해산물은 해감과 손질 작업을 거치는데, 이를 고객이 눈으로 확인함으로써 먹거리의 안전성과 볼거리를 모두 충족한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대표 메뉴는 다양한 해산물이 풍부하게 들어가는 조개전골이다. 상다리가 휠 만큼 큰 냄비의 비주얼이 가장 눈에 띄는 점으로, 약 5분 후 뚜껑을 열면 냄비에 담겨진 키조개, 홍조개, 홍합, 상합, 대합, 왕새우, 전복, 생문어, 랍스터등 푸짐하게 담겨 있는 해산물을 확인할 수 있다. 국물은 무와 대파, 청양고추로 우려내어 속이 확 뚫리는 시원하고 칼칼한 맛이 일품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인천 구월동 맛집 숙이네조개전골 관계자는 “사장님이 직접 먹는 순서에 대해 설명해주고, 먹기 좋게 손질해주는 친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깔끔하고 넓은 내부 인테리어로 회식이나 가족 외식, 데이트코스로도 종종 이용되고 있다. 단체 모임의 경우 미리 예약해둔다면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 확인 및 예약은 숙이네조개전골 인천구월점에 전화문의를 통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