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이수 후 3학년으로 편입, 주한영국문화원에서 11월 설명회 개최

영국대학 중에서 명문대학으로 꼽히는 국립 코벤트리 대학교를 국내에서도 쉽게 편입할 수 있다. 영국 코벤트리 대학교는 2016년 THE세계대학순위와 QS세계대학순위에서 나란히 세계 상위 3%에 든 영국 명문대학교다.

영국 가디언에서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영국대학교 종합 순위에서 15위를 기록하였으며, 2014년부터 3년 연속으로 영국의 모던대학교로 선정됐다.

영국의 2016년 졸업생취업통계조사에 따르면 코벤트리 대학교 졸업생의 졸업 후 6개월 이내 취업률 및 대학원진학률은 95%로 영국에서 상위권에 속한다. 취업률이 높은 이유로 인턴십을 통해서 다양한 현장에서 경험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HND는 직업 전문교육과정으로 영국에서 인정하는 디플로마이며 2년이 소요된다. 실제 작업 현장에서 효율적으로 사용 할 수 있는 지식과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고안돼 있어 졸업 후 높은 현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HND는 대학교 1, 2학년 과정에 해당되며 수료 후 영국, 미국, 호주 등 영 연방 및 세계 대학 2, 3학년으로 편입하는 파운데이션 과정이다.

HND 비즈니스는 9~12개월간 교육이 진행되며, 해외 대학 편입을 위해 준비하는 과정이다. 유학 기간 단축이 가능하고 학비, 생활비 등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과정이며 한국의 수능처럼 일년에 기회가 단 한번만 있는 것이 아니라 재 제출 기간을 활용하여 점수를 수정할 기회가 주어진다.

미키글로브는 민영화된 영국 수능출제기관 에덱셀(Edexcel), CIE(캠브리지 시험기관)에 공식으로 인증 받은 사설 교육기관이며 HND과정 뿐만 아니라 미키글로브만의 A레벨(A level) 과정은 방학 없이 1년동안 모든 과정을 이수 할 수 있다. 또한 영국 캠브리지 대학 및 영국 명문대 출신 강사진 구성으로 영국 사설 칼리지보다 뛰어난 강사로 국내에서 직접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미키글로브 관계자는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 재수생, 검정고시 취득 희망자는 연중 지원할 수 있다. 11월에 주한영국문화원에서 HND영국 파운데이션과정 교육설명회가 열린다"고 말했다.

이어 "미키글로브에서 공부하고 이수한 학생들 모두 영국 코벤트리 대학교에 합격했으며, HND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A레벨, BTEC과정을 통해 영국 명문대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 및 맨체스터 대학교 등 여러 명문대학교에 오퍼 및 합격을 하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