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수처, 맹견 한 마리 새로 만들겠다는 것”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 <사진=연합뉴스></div>
▲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희원 기자]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16일 “대선 기간 제 처에 대한 통신조회가 8차례 있었고, 이 정부 출범 이후에도 4차례나 통신조회를 했다”면서 또다시 문재인 정부의 정치사찰 의혹을 제기했다.

홍 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밝히며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창원지검이 지난 5월 16일과 22일, 25일 4차례에 걸쳐 자신의 아내에 대해 통신조회를 했고, 대선 기간에는 지난 4월 17일 서울중앙지검의 통신조회 두 차례를 포함해 총 8차례의 통신조회가 있었다고 주장했다.

홍 대표는 또 “염동열 대표 비서실장에 대한 통신조회도 2016년 11월부터 올해 6월 20일까지 8차례 있었다”면서 “이 정부 출범 후에 대전지검과 춘천지검에서 있었다”고 주장했다.

홍 대표는 “마치 조지 오웰의 ‘빅 브라더’를 연상케 하는 잘못된 행태이며, 수사를 빙자해 통신사찰을 하는 것 아닌가 하는 강한 의혹이 든다”면서 “오늘부터 전 국회의원들에게 공문을 보내 자신의 통신조회 내역을 받아보도록 하겠다. 통신조회 내역을 받아본 뒤 문제가 있으면 당이 공식 대응해 달라”고 밝혔다.

최근 홍 대표는 “한 달 전인가 내 수행 비서에 대한 통신조회를 확인했다”면서 “내 전화기는 사용하지 않으니까 수행비서 통신조회만 군·검·경 등 다섯 군데서 했다”고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정치사찰을 당했다는 의혹을 제기한 바 있으나 관련 당국은 “사찰과 무관하다”고 선을 그었다.

홍 대표는 또 이날 자유주의 시장경제 질서를 명시한 헌법 119조를 언급하며 “국가의 최소한 개입을 명시한 것으로, 이 정부는 이 조항을 잘못 이해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홍 대표는 “대통령이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을 강요하고, 탈원전 정책도 전문성 없는 사람들의 공론화를 떠들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홍 대표는 이와 함께 법무부의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신설 방안에 대해서는 “살펴보니 그것은 대통령 직속의 검찰청 하나를 더 만들어 자기 입맛대로 수사하겠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홍 대표는 “지금 있는 검찰도 충견처럼 부리고 있는데 더 사납고 말 잘 듣는 맹견 한 마리를 새로 만들겠다는 것”이라며 “적폐청산을 구호로 좌파 혁명군인 것처럼 '완장 부대'가 설치는 나라를 만들지 말고 자유 대한민국으로 돌아갔으면 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