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순간부터 컨테이너는 우리 주변에서 알려지고 있는 건축물의 한 부분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주택으로 이용이 가능하고, 공사장에서는 현장사무실로, 또 학교에서는 매점으로, 공원에서는 화장실로도 콘테이너가 자리를 잡고 있다.

흔히 창고용, 저장용으로 인식되던 컨테이너는 꾸준한 연구와 높아진 기술력으로 단열, 내구성, 통풍 등의 기능적인 면이 더욱 업그레이드 되었다.

또한 최근에는 나만의 스타일로 디자인 된 개성있는 컨테이너 하우스를 제작 할 수 있으며, 주변 경관까지 고려하여 제작할 수 있기 때문에 콘테이너 제작, 임대에 대한 관심도 많아지고 있다.

컨테이너 주문 제작 및 임대 전문 회사이며 중고컨테이너를 대량으로 보유한 남양컨테이너의 대표는 “컨테이너는 이동, 설치가 쉬우며 제작 기간도 짧기 때문에 시간, 공간적 여유가 많지 않을 때 활용하기 좋다”며 “대전인근 지역인 세종시나, 천안, 청주, 공주, 논산, 옥천 등, 다양한 충남, 충북지역에서도 문의전화가 잇따르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실제 컨테이너 제작 및 컨테이너 임대에 관련된 시공 사례들을 홈페이지에 항상 업데이트를 하여 상담 전 사진을 참고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