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양한 증상 수반하는 갱년기,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 호르몬 보충해야

실시간 뉴스

    성성숙기에서 노년기로 접어들 때 대부분 겪게 되는 갱년기는 주로 중년 여성들만 겪는다고 알고 있지만 최근에는 남성, 30~40대들도 갱년기를 앓고 있다. 갱년기는 내분비기능, 특히 난소기능이 쇠퇴하고 차츰 월경불순, 무배란 등에서 폐경에 이르러 성기의 위축, 전신적 노화현상을 수반하며 대체로 45세에서 55세에 나타나게 된다.

    이 시기에는 자주 발작성 흥분, 안면홍조, 두통, 심계항진, 현기증, 이명, 불면 등의 혈관운동장애나 위장장애, 정신장애 등 여러 가지 증상을 보이는 경우가 많고, 심할 경우 갱년기장애가 발생하여 호르몬 요법이 이루어지게 된다. 이에 전문가들은 갱년기에 좋은 음식을 섭취로 천연 호르몬을 보충하면 갱년기 장애를 예방 및 개선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은 대표적으로 두부, 모과, 양배추, 비트 등이 있다. 이 중에서도 비트는 세계 3대 슈퍼푸드로 불리는 식품인데, 즙으로 추출해서 섭취하게 될 경우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영양분의 파괴가 거의 없기 없기 때문에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비트를 다루는 업체도 다양한데, 그중 제주청룡농원이 비트즙을 포함한 여러 건강즙을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제주청룡농원은 청정지역 제주도 한림읍에서 4대가 40년 동안 함께 농사짓고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업체이다.

    설명에 따르면, 이 농원은 엄격한 테스트와 품질관리를 통해 고객들에게 명품 농산물을 선보이고 있으며,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하여 주문 즉시 당일 직접 수확한 농산물을 배송하고 있다.

    농원 관계자는 “제주도의 청정자연으로 빚어낸 안심할 수 있는 먹거리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고객들의 신뢰를 잃지 않기 위해 꼼꼼하게 품질과 서비스를 관리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전 품목 30% 할인 행사를 제외하고도 페이스북 이벤트, 구매 금액 별 고사리와 제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김경주 기자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