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는 살아있다, 시민참여단의 올바른 결정이 원전산업의 미래 살렸다”

[폴리뉴스 정찬 기자] 자유한국당은 20일 신고리 5·6호기 공론화위원회가 5·6호기 건설 재개 대정부 권고안을 발표하자 이를 크게 반기면서 “소동 일으킨 정부는 사과하고 반성하라”고 요구했다.

정태옥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공론화위원회 권고안 발표 관련 브리핑을 통해 “정부는 당초 공론화위가 구성되기 전부터 탈원전을 기정사실화 해놓고 온갖 수단방법을 가리지 않고 탈원전을 홍보해왔음에도 불구하고 결국 잘못된 정부정책에 대한 국민들의 올바른 목소리에 이 정부가 굴복한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사태는 1차적으로 제대로 된 검토 없이 일부 시민단체의 표를 얻기 위해 탈원전을 주장하며, 신고리 원전 공사를 중단하고 46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며 온갖 소동을 벌였던 정부에게 책임이 있다”며 “그리고 국민을 원전 찬성과 반대라는 극단적인 갈등 속에 빠뜨리게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우리 원전산업은 2009년 아랍에미리트에 원전 수출을 끝으로 8년째 수주가 단 1건도 없었다. 하지만 정부가 원전의 수출을 위해 도와주지는 못할망정 오히려 3개월 동안 공사를 중단시키고 방해만 했다”고며 “그래도 정의는 살아있다. 공론화위에 참여한 시민참여단의 올바른 결정이 대한민국과 원전산업의 미래를 살렸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지난 몇 개월 동안의 소동으로 인하여 원전 수출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하고 원전산업에 대한 국민의 불신을 키우는 크나큰 잘못을 이 정부는 저질렀다”며 “문재인 정부는 국민을 극단적으로 분열시키고 원전산업의 발전에 해악을 끼치는 탈원전에 대한 대선공약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