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하기 좋은 가을 날씨 때문에 각 지역별 핫 플레이스의 유동인구가 점차 증가 추세이다. 그 중 서울에서도 젊은 층의 방문이 높은 홍대 근방도 예외는 아니다. 마포구 상수동과 합정동, 연남동과 서교동의 홍대 상권은 점심 브런치의 데이트코스 맛집과 술집 및 모임 회식 장소를 찾는 연인들과 직장인들의 방문 비율이 높은 지역이다.

홍대 근방의 상권은 지역적 특수성 때문에 이곳을 오고 가는 연령층의 폭이 매우 넓고, 이러한 이유 때문에 홍대 근방에는 놀거리와 먹거리의 이색적인 부분을 추구한다. 또한 주위에서 흔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보다는 이색적이지만 더해 가격 대비 맛이 좋은 곳에 고객들이 주목하고 있다. 그 중 달콤함 불맛의 갈비를 특색 있고 이색적인 우주솥에 제공해 고객들이 몰리는 마포구 상수동의 홍대 맛집이 있다. 바로 홍대 고고갈비이다.

상수역 근방에 위치한 홍대 고고갈비는 기존 고기집의 고정관념을 깬 트랜드한 상수동 홍대 고기맛집이다. 상수동 홍대의 삼겹살 고깃집들이 야채 혹은 채소을 싸먹는 기존의 시스템이라면 홍대 고고갈비는 갈비를 숙주와 김에 싸먹는 시스템을 접목했다.

또한 직접 고기를 굽지 않고 제공되는 모든 고기를 매장 내에서 대신 고기를 구워주는 시스템으로 근방의 유일무이한 홍대 고기집이다. 대학생들에게 홍대 근방의 대표적인 맛집으로 추천 받아 SNS에서 착한 가격의 홍대 맛집 베스트 10에 자주 거론되는 곳이다.

무형문화재에 등록된 장인이 직접 제작한우주솥에 갈비를 데워먹는 이색적인 체험까지 제공하는 상수역 맛집으로, 갈비뿐만 아니라 특수부위의 오목살과 수제삼겹살 등 다양한 메뉴가 구비되어 있고, 런치 특선을 제공해 가성비 좋은 홍대와 상수역 점심 맛집을 찾는 손님들의 방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