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수준 향상과 기대수명 증가로 사람들은 어떻게 하면 오래 잘 살 수 있는지에 관심이 높다. 그 중 가장 중요한 건강은 얼마나 충분하게 영양분을 섭취하는지에 달려있다. 바쁜 일상생활 중에 영양소를 일일이 섭취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므로 여성종합비타민, 남성종합비타민, 갱년기에좋은영양제, 종합영양제, 천연원료비타민 등의 비타민 영양제를 섭취하곤 한다.

비타민은 미량으로 신체 물질 대사 및 생리 기능 조절에 관여하는 영양소다. 부족할 경우 각종 질환에 걸리고 건강 균형에 이상이 야기되므로 반드시 충분량을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로 알려져 있다. 비타민종류는 크게 지용성, 수용성으로 나뉘며, 종류로는 비타민A 및 B, B6, C를 비롯해 D, E, K 등이 있다.

이렇게 다양한 종류의 비타민을 음식을 통해 빠짐없이 섭취하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종합비타민제를 통해 이를 보충하곤 한다. 종합비타민순위를 비롯하여 어린이종합비타민., 유아종합비타민., 청소년종합비타민, 천연종합비타민, 남자종합비타민 등의 수요도 높다.

또한 멀티비타민순위, 멀티비타민미네랄, 멀티비타민효능, 멀티비타민화이토, 독일발포비타민 등과 같은 종합영양제를 통해 영양을 보충하고자 하는 사람들도 있다. 제품 복용 방식도 다양하여 비타민스틱, 비타민제, 츄어블비타민, 발포비타민, 비타민주사 등이 있다.

비타민 섭취에 가장 중요한 것은 적당한 양이다. 적정 비타민, 영양소 섭취량을 넘기게 되면 오히려 체내 흡수를 방해하여 소기의 성과를 얻지 못하는 상태에 이르게 된다. 따라서 이와 같은 천연원료 종합비타민, 종합영양제를 섭취할 때는 복용하는 사람의 성별과 연령대를 염두에 둔 뒤 적합한 효능, 1일권장량, 비타민제 함유성분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40대와 50대 이상의 중·장년층 남녀 건강에는 베타카로틴과 레티놀 성분이 필요하다. 이를 섭취하게 되면 우리 몸에서 비타민A로 전환되어 시각 기능에 도움을 주고, 항암효과에 도움돼 직장암, 유방암 등 유전자 손상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뉴질랜드 초록홍합의 추출물이 함유된 멀티비타민은 뼈 건강과 근육통 및 근육 피로감 감소를 돕는다.

비타민제와 함께 수요가 높은 제품이 건강보조식품, 건강기능식품이다. 만성피로에좋은음식&영양제로 알려진 동충하초를 비롯, 건강식품, 건강즙이 효능이 있다고 알려졌다.

동아일보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수상 브랜드에서는 10대, 20대부터 50대 이상 노년층까지 연령, 성별, 섭취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10대 청소년들을 위한 멀티비타민 1020아테네 주니어는 청소년에게 필요한 모든 영양을 한번에 섭취 가능하다. 청소년기에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 칼슘 등을 캡슐 하나에 담아 건강과 영양을 고려했다. 

20~30대를 위한 2030아레스 포 맨, 2030아프로디테 포 우먼 제품이 있다. 이 시기에는 불규칙적인 생활과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수 있으므로 해당 제품에 많이 함유된 비타민B를 보충하여 권태감, 우울감, 만성피로를 사전예방 하는 것이 좋다.

40대~50대 중년 여성들을 위한 브랜드 제품인 ‘4050 아르테미스 포 우먼’은 갱년기 증상을 겪는 중인 여자에게 필요한 영양소 공급을 위해 비타민C, 비타민D 등 12가지 비타민과 6가지 미네랄, 16가지 다양한 부원료를 담았다. 또한 40대~50대 남성을 위한 ‘4050 디오니소스 포 맨’은 잦은 음주, 야근 등으로 기력회복이 필요한 세대의 간 건강까지 생각하여 밀크씨슬 추출물, 12가지 비타민, 미네랄을 폭 넓게 담은 남성종합비타민 제품이다.   

노인음식 섭취만으로는 부족한 영양분을 채우는 데 초점을 맞춘 할머니, 할아버지를 위한 ‘헤라 실버 포 우먼, 제우스 실버 포 맨’도 마련돼 있다. 두 제품에는 면역력 증진과 피로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삼 함유로 기력강화를 도모했으며, 12가지 비타민과 25가지 부원료로 시니어 세대의 건강과 영양을 고려하였다. 비타민을 개별적으로 섭취하기 힘든 노인 세대를 위해 필요한 영양을 한 알에 담은 종합비타민 제품이다.    

한편, 위의 제품의 자세한 구성 성분과 구매 방법 등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