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독특한 분위기에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고 알려진 연희동데이트를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색다른 데이트와 더불어 맛있고 건강한 메뉴를 갖춘 음식점들도 고루 분포되어 있는데, 그중 와규 샤브샤브 전문점 '유우'는 선선한 계절에 잘 어울리는 육수와 최고급 냉장육을 사용한 와규샤브샤브를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와규는 일본의 토종소를 호주소와 오랜 교배를 통해 탄생된 고급 식용소로 호주 청정지역에 450일간 곡물 사육 후 도축해 바로 직수입한 최고급 등급의 냉장육이다. 최근 저칼로리 고단백의 트렌디한 웰빙 음식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연희동 맛집 ‘유우'에서는 신선한 와규를 사용한 샤브와 함께 스테이크, 육회 등 다양한 요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 집에서는 일본 전통 와규샤브샤브를 구사하기 위해 24시간 육수를 우려내고 일본 전통방식으로 만들어진 소스로 풍미를 만들어 내고 있다. 최상의 맛을 끌어내기 위해 유우간소샤브샤브만의 냉장숙성방법을 통해 만들어진 와규를 하루 60인분만 판매하고 있어 고기의 육즙과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연남동 맛집으로도 알려진 유우의 오너 이연웅 셰프는 새로운 컨셉의 메뉴를 선보이기 위해 1년여 동안 일본을 왕래하며 신메뉴를 런칭했다. 이연웅 셰프는 "일본에서 맛본 와규의 맛을 잊지 못하고 많은 연구를 통해 기존 샤브샤브와 디자인부터 먹는 방법까지 색다른 음식을 개발했다"며 "기존 샤브샤브에 사용되는 고기의 질의 인식을 깨고 일본 전통 샤브샤브 맛을 그대로 살려 유우 간소 샤브샤브 만의 맛을 냈다"고 전했다.

이어 “국내에서는 처음 사용된 샤브용 나베 그릇을 직접 제작하여 일본 현지에서나 맛볼 수 있는 정통 와규 음식을 재현하고 있어 일본 현지에서 와규의 맛을 보고 온 손님에게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며 “한적하고 조용한 주택가 골목에 위치하고 있지만, 일본 이자카야 특유의 분위기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인테리어로 구성하고 있고, 사케와 잘 어울리는 술안주 요리도 다루고 있다. 단체석도 있어 연희동 데이트 장소나 가족외식과 다가올 연말모임 장소로도 적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