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출당 너무 늦어, 보수 자체적으로 적폐청산위 만들어야”

폴리뉴스 김능구 대표
▲ 폴리뉴스 김능구 대표
폴리뉴스 김능구 대표는 5일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독일 방문 중 문재인 정부의 적폐청산 작업에 대해 “복수하려고 정권 잡았나”라고 비판한 것과 관련 “안철수 대표는 현재 적폐청산, 국가대개혁에 대해 비판할 것이 아니라 동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후 MBN ‘시사스페셜’에 출연해 “지난 2011부터 2012년 ‘안철수 현상’이 일었다. 당시 안 대표가 정치의 변화를 원하는 국민의 열렬한 지지를 받았었는데 참 안타깝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대표는 “지난 촛불 정신에서 국민들이 요구했던 것은 적폐청산과 국가대개혁이었다.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달라고 했다”며 “때문에 적폐청산은 국가 미래를 위해서 해 나갈 수밖에 없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그런데 안 대표가 이것을 가지고 촛불 정신을 독점하는 세력들 때문에 나라 안보가 불안하고 사회가 갈등한다든지, 공감이 부족하다든지 등의 발언을 한 것은 상당히 문제가 있는 인식이라고 본다”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본인이 내년 지방선거에서 당을 살리기 위해 당 대표가 됐지만 왜 당 지지율이 미동도 하지 않고 있는가에 대해 깊이 있게 생각해봐야 한다”며 “1988년 13대 총선에서 여소야대가 된 다음 5공청문회, 광주청문회를 통해서 일정 정도 5,6공을 청산할 수 있었던 것은 당시 민주세력이 연합했던 것이 상당히 중요했다”고 지적했다.

“보수, 국정농단 먼저 반성하고 새로운 길 가야”

이어 김 대표는 자유한국당의 박근혜 전 대통령 출당 조치에 대해서는 “사실은 박 전 대통령의 출당은 너무 늦었다”며 “작년에 국정농단 게이트가 드러났을 때 박 전 대통령 본인이 탈당해서 당시 새누리당의 부담을 덜어줬어야 했다. 그때 탈당을 안했으면 이후 국회에서 탄핵됐을 때는 당연히 탈당했어야 했다”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그리고 박 전 대통령이 스스로 그때 탈당을 안했더라도 당에서 출당을 시켰어야 했다”며 “김대중 전 대통령까지도 대선이 있던 해에는 탈당했다”고 지적했다.

김 대표는 “보수가 국민들에게 다시 지지를 받고 사랑 받기 위해서는 박 전 대통령의 출당은 시작도 아니다. 그렇지만 반드시 넘어야할 산이었다”면서 “친박들이 이것을 가지고 자꾸 뭐라고 이야기하는 것은 자기들 얼굴에 침 뱉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보수가 자체적으로 적폐청산위원회를 만들어야 한다”며 “자기들의 국정농단과 역사에서의 많은 잘못을 뉘우치고 먼저 반성하고 새로운 길을 가야한다”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그런 측면에서 바른정당 소속 남경필 경기도지사 등이 통합 전당대회를 열어서 보수세력들이 새롭게 출발하자고 하는데 그러려면 과거에 대한 반성부터 해야 한다”면서 “그 점을 혁신을 통해서 잘 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국정농단 관계자들 모두 자기 고백해야”

김 대표는 검찰에 구속된 안봉근 전 청와대 제2부속비서관과 이재만 전 청와대 총무비서관이 박근혜 전 대통령의 지시로 40억 원대 국가정보원 특수활동비를 상납 받았다고 진술한 것과 관련해서는 “저는 예전부터 지금까지 박근혜 최순실 국정농단 게이트가 드러난 정도는 빙산의 일각이라고 생각했다. 앞으로 계속 드러날 것”이라며 “이재만 안봉근처럼 내부자 폭로가 계속 일어나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40억의 박근혜 전 대통령 비자금의 실체가 조금 나타난 것이라고 본다”며 “박 전 대통령은 자기가 한 푼도 가져간 게 없다고 말했지만 그게 아니지 않나. 사용처가 여의도로 갔을 수도 있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앞으로 보수가 새롭게 거듭나기 위해서라도 박근혜 국정농단 전모에 대해 실제로 관계했던 사람들이 다 자기 고백을 해야 한다”며 “그렇게 해서 깨끗하게 청산하고 보수가 앞으로 나아갈 기회라고 본다”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이어 “국정원 특수활동비 문제의 경우 사용처 문제에 대해 앞으로 가장 주목해서 봐야할 부분은 청와대가 지난해 4.13 총선을 앞두고도 국정원으로부터 친박 후보 여론조사 비용을 5억 받은 정황이 드러났다고 한다”며 “김영삼 대통령 시절에 아들 김현철씨가 96년도 15대 총선 때 후보 여론조사를 위해서 국정원으로부터 수십억을 받은 것이 드러났다”고 지적했다.

김 대표는 “저는 5억원 정도가 아닐 것이라고 본다. 왜냐면 당시 친박 후보를 200곳이 넘는 곳 중 반 정도에 공천을 했기 때문에 여론조사 비용이 수십억 들어갈 수밖에 없다”며 “지금 박근혜 정부의 청와대, 정부, 국정원이 다 조사가 되고 있는데 지금 조사가 안된 곳이 당시 집권 여당이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특수활동비, 이른바 박근혜 비자금을 고리로 해서 당시 여당의 국정농단 연루가 드러날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본다”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또 “이 사건이 일어나고 나서 보수유력지에는 박근혜 전 대통령 옆에는 장세동(전두환 최측근, 전 안기부장)이 없다는 기사가 실렸다. 툭하면 장세동 전 안기부장 이름이 나오는데 이 부분은 분명히 짚고 넘어가야 한다”며 “장세동이 모범적이고 의리의 사나이인가. 제가 볼 때는 조직폭력배의 의리 이상도 이하도 아니었다고 본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만약 정말 본인이 신실한 참모였다면 그 당시 뭔가 잘못된 것에 대해 진언하고 새로운 개선책을 내야 했는데 그게 아니었다”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김 대표는 ‘부의 대물림’ 등으로 논란의 중심에 선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서는 “문재인 대통령이 현재 굉장히 높은 지지를 받고 있지만 국민들이 가장 안타까워 하는 부분은 인사문제다”면서 “홍 후보자는 마지막 장관 후보자 인선 결과다. 불법은 없었다고 한다면 인사청문회에서 전문성에 대해서 국회의원들이 제대로 청문을 하고 거기서 판단을 한 후 결정을 해야 하며 청와대는 이를 존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