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6시간 숙성된 제주 숙성 근고기, 뒷고기 전문점으로 알려진 ‘힙합돼지216’에서 창원 상남동에 2호점인 힙합돼지216 상남점을 열었다고 밝혔다. 

창원 상남동 고기집 힙합돼지216 상남점은 신선한 제주산 돼지고기를 산지 직송으로 받아 216시간 동안 Wet(습식) 방식과 Dry(건식) 방식을 이 집만의 방법으로 숙성하고 있다. 습식숙성은 저온 숙성으로 육질을 부드럽게 하고, 건식숙성은 육즙이 농축되어 진하고 강한 풍미를 완성시켜, 고기 육질과 육즙을 한층 더 부드럽고 풍부하게 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업체 관계자는 “제주 생고기 상태에서 144시간째 육즙이 농축되기 시작하면서, 216시간째 비로소 짙은 풍미가 절정을 이루고 먹을 때 최고의 맛을 선사한다”고 설명했다.



숙성된 제주 돼지고기는 근고기와 뒷고기로도 주문이 가능하며, 오겹살, 목살, 통갈매기살 등으로 그 종류도 다양하다. 이 밖에도 묵은지 김치찌개, 고추장찌개, 차돌된장찌개, 김치말이국수를 비롯해 생새우를 베이컨에 말아서 만든 베이컨새우와 같은 디양한 사이드메뉴는 별미로 알려져 있다.

또한 매장 내부는 세련되고 깔끔한 분위기로 카페와 펍을 연상시키는 인테리어와 더불어 힙합 음악이 흘러나와 젊은층의 데이트장소는 물론, 각종 모임이나 회식장소로도 적합하다는 평이다.

창원 상남동 맛집 힙합돼지216 상남점 관계자는 “고기 구울 때 비장탄을 사용해 강한 화력이 육즙을 빠르게 잡을 수 있고, 원적외선 방출로 고기 안까지 골고루 익어 고기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다. 고기가 두껍기 때문에 직원이 모두 맛있게 구워준다”며 “주류도 봄베이, 봄베이칵테일, 호가든, 블루문, 빅웨이브, 코젤 등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어 데이트장소나 회식 장소로도 적합하니 참고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