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평균적으로 35세 이상이 되면 여성호르몬의 분비가 조금씩 감소하게 되는데, 이때 난소의 기능이 저하되면서 신체적, 정신적으로 많은 변화가 나타난다. 폐경기 이후의 여성들은 여성호르몬 부족이나 불균형 등으로 인해 다양한 질환에 노출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중년 여성을 괴롭히는 여자 갱년기 증상에는 가슴두근거림, 안면홍조 및 열감, 관절통, 근육통, 수면장애 등이 있으며, 더 나아가 심리적 불안감을 가져올 수 있다. 이런 증상들이 갱년기 불면증과 우울증 등으로 번지면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는 요소가 되기도 한다.

그래서 많은 중년 여성들이 이를 완화하기 위한 방법에 고민한다. 특히 최근에는 갱년기 증상을 가라앉히기 위하여 여성호르몬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방법을 찾고 있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 중에는 대표적으로 석류가 있다. 석류는 천연 에스트로겐이라고 불리는 ‘엘라그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과일이다. 석류 효능으로는 갱년기 증상 완화 외에도 피부 미용과 노화방지, 동맥경화 예방, 피로회복 등을 돕는다고 전해지고 있다.

하지만 석류는 대표적인 에스트로겐 음식임에도 불구하고 씨가 많아 과일 자체로 먹기에 불편함이 있고 과육만 섭취했을 때는 영양소를 온전히 섭취하기에 한계가 있을 수 있다. 이에 따라 석류의 씨와 껍질까지 통째로 섭취할 수 있는 갱년기 건강식품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전문회사 더플로레에서 선보인 갱년기에 좋은 영양제 ‘갱년기여성 N 미작’은 국내산 석류추출물과 함께 다양한 부원료를 함유하고 있는 갱년기영양제다. 석류추출물과 관련해 국내 최초로 식약처 인정을 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를 사용했고, 부원료에는 MSM과 크랜베리농축액분말, 비타민미네랄혼합분말 등이 포함됐다.

여성 갱년기 영양제 '갱년기여성 N 미작'은 소형 정제로 제조되어 목넘김이 수월하고, PTP 개별포장 되어 있어 휴대가 간편하며 위생적이다. 또 밴드가 들어간 오픈형 상자이기 때문에 보관이 용이하고 삼성화재 1억원 생산물 배상책임보험에도 가입돼있어 더욱 안전하다.

관계자는 "즙이나 액체로 만들어진 제품 보다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어서 중년 여성들이 주로 찾는 갱년기 영양제”라며 “40~50대 여성 갱년기 증상으로 괴로움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간편한 방법으로 "국내산 "석류를 섭취하며 활기찬 갱년기를 보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