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파들이 괴담 퍼뜨리고 있다…국민 현혹되는 일 없을 것”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17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17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신건 기자]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17일 “포항 지진이 일어난 뒤 또 원전 괴담이 도는 것을 보고 참으로 못된 사람의 생각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홍 대표는 이날 여의도 자유한국당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우리나라 원전은 대부분 진도 7 이상의 강진에도 견딜 수 있게 돼있다”며 “그런 참상까지도 대비를 해 원전을 설계한 것인데 또 좌파들이 그런 괴담을 퍼뜨리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신고리 원전 5·6호기 같은 경우에는 강도가 규모 7.5까지 견딜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며 “규모 7.5 이상의 지진이 우리나라 대도시에 오면 대부분의 아파트는 다 무너진다”고 언급했다.

홍 대표는 이어 “좌파들이 퍼뜨린 광우병 괴담, 참 어이없는 그런 괴담에 국민들이 현혹되는 사례가 있는데 앞으로는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어제 포항을 갔다 왔는데 내진 설계가 된 건물은 전체의 20%밖에 되지 않는다는 보고를 들었다”며 “앞으로 지진 다발 지역에 있는 주민의 안전과 보호를 위해 정부와 민관이 협력해 정부 예산도 지원할 수 있도록 내진 설계를 하고 보강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홍 대표는 정부의 일자리·기업 정책과 관련해서는 “일자리 정부라고 난리쳤지만, 지금 청년 실업이 사상 최악”이라며 “정부의 경제정책이 나라의 미래에 맞지 않는다는 것을 청년들이 제일 먼저 알게 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이 정부는 완장 차고 망나니 칼춤이나 추고, 좌파 사회주의 정책을 거리낌 없이 예산안에 넣어 국회로 보내고 있다”며 “나라의 미래를 생각하지 않고 좌파이념 구현에만 집중하는 정부의 앞날이 걱정스럽다”고 말했다.

홍 대표는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베트남을 방문하는 것과 관련해 “삼성전자가 베트남에서 국빈대접을 받고 있는데 왜 기업이 '오프쇼어링'(생산기지 해외이전)을 하는지 이 정부가 알아야 한다”며 “정부가 기업을 압박하고 옥죄면서 오프쇼어링 사태가 가속화하는데 좌파정책이 대한민국을 위해 옳은지 되돌아봐야 한다”고 꼬집었다.

이날 회의가 진행된 자유한국당 당사 회의실에는 김영삼·박정희·이승만 전 대통령의 사진이 걸렸다. 홍 대표는 지난 10일 대구에서 열린 ‘박정희 대통령 탄생 100돌 기념 토크콘서트’에서 “당사에 건국의 아버지 이승만, 조국 근대화의 아버지 박정희, 민주화의 아버지 김영삼 (전) 대통령의 사진을 걸어놓겠다”고 밝힌 바 있다.

홍 대표는 사진들을 가르키며 “저 사진을 국회 대표실, 원내대표실에도 불이고 전국 지구당과 시도당에 반드시 붙이도록 해달라”고 주문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