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입동이 지나고 성큼 겨울이 다가왔다. 겨울의 연말연시 과중한 업무와 스트레스, 낮아진 온도에 따른 혈관의 수축, 심혈관 질환, 뇌졸중 같은 순환계 이상 및 독감 위험성 증가, 과도한 연말 회식 등에 따른 신체 균형의 상실 등 우려가 커 겨울철 건강을 지키는 보양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기력 저하에만 신경 쓰면 되는 여름 보양식과 비교하면, 겨울 보양식은 기력 보충, 순환기-호흡기 질환의 예방, 몸의 내성 강화, 몸의 균형 유지 등을 한꺼번에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많아 더욱 신중하게 판단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그 중, 한우는 겨울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보양식으로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음식이라고 꼽힌다. 풍부한 양질의 동물성 단백질과 비타민 A, B1, B2 등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증진, 스트레스해소, 골다공증 예방, 성장기 어린이 성장발육 촉진, 다이어트, 당뇨 등에 좋은 효능이 있다. 이러한 효능의 한우는 예로부터 소 한 마리에서 백 가지 맛이 난다고일두백미라 불리며, 부위별로 다채로운 맛도 자랑해 찾는 사람이 많다. 맛과 다양한 효능을 지닌 양질의 한우. 저렴하면서도 최상 품질에 푸짐한 양을 즐길 수 있는 곳은 없을까? 수도권 인근 대부분의 한우 전문점은 접근성 좋게 맛볼 수 있다는 이점을 지니고 있지만 값비싼 가격이 부담되곤 한다.

 

이 가운데 남양주 팔당 맛집으로 꾸준히 입소문을 타며 유명세를 얻고 있는 실속있는 팔당 한우 맛집이 있어 눈길을 끈다. 팔당댐 맛집마장동한우촌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부담 없이 질 좋은 투플러스 한우를 맛볼 수 있어 인근의 남양주 팔당과 덕소, 양평 양수리와 두물머리, 하남 미사리까지 맛집 데이트코스 혹은 드라이브 코스로 추천 받고 있다.

팔당 가볼만한 곳의 마장동 한우의 가격 구조 형성은 별도의 유통과정 없이 직거래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한우를 공급하자는 취지에서 시중보다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가 가능하다. 실제, 양평 양수리 맛집마장동한우촌의 한우 꽃등심이 100g 기준 14,0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되며 쫄깃한 식감과 깊은 육즙의 풍미가 짙어 호평이 자자해 생생정보통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한 이력도 있다.

업체 관계자는 "근방 자연경관이 뛰어난 곳도 많아 남양주 팔당, 양평 양수리와 두물머리 데이트코스 맛집과 드라이브 코스를 찾는 연인들을 비롯한 가족 단위 손님이 집중적으로 많다" "한우를 비롯한 돼지갈비, 삼겹살 등 다양한 메뉴도 준비되어 있어 단체 손님이 많은데, 미리 예약하면 훨씬 편하게 식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