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기업 해외 탈출은 반기업 정책‧좌파 사회주의 경제정책 때문”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베트남 방문을 위해 20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베트남 방문을 위해 20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신건 기자]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20일 검찰의 특수활동비(특활비)가 매년 법무부에 건네졌다는 의혹과 관련해 “법무부 장관과 검찰총장도 수사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홍 대표는 이날 베트남 방문을 위한 출국에 앞서 인천국제공항에서 기자들과 만나 “국정원 특활비와 전혀 다를 바가 없다”며 “똑같이 (법무)장관과 (검찰)총장도 같은 선상에서 수사를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당 정치보복대책특별위원회에서 (다루기) 시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자유한국당은 지난 19일 논평을 통해 “(법무부 특수활동비에 대해) 국회 법사위 차원의 청문회를 열어 진실을 규명하겠다”며 “책임자를 색출하여 엄중 처벌하고 만약 여의치 않는다면 국정조사까지 고려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홍 대표도 지난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국정원 특활비 청와대 상납사건을 처벌하려면 검찰로부터 매년 100억여 원의 특활비를 상납받았다는 법무부도 같이 처벌하는 것이 형평에 맞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홍 대표는 베트남 방문과 관련해서는 “우리나라 기업들이 해외 탈출 러시를 하고 있는데 이 정부의 반(反)기업정책, 좌파 사회주의 경제정책 때문”이라며 “베트남 현지에 나간 기업의 애로사항을 듣고 앞으로 어떻게 할 것인지 파악해 대책을 세우기 위해 나간다”고 설명했다.

그는 “삼성전자 구미공장이 베트남에 가서 만든 일자리가 10만 개고, 협력업체 중소기업까지 합치면 20만 개 이상의 일자리가 베트남에 창출되는데 우리나라 일자리는 자꾸 줄고 있다”며 “이런 문제를 파악하고 대책을 세우기 위해 방문한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