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은 학생 개인마다 가지고 있는 학습능력, 이해도, 학습 성향과 태도에 따라 그 결과가 천차만별인 과목이다. 그러나 이러한 학생들의 다양성을 고려해 개인 맞춤 학습을 진행한다면 결과는 어떨까? 강남 팔학군, 위와 같은 1:1 클리닉 수업으로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고 상위권 학생을 최상위권으로 이끄는 고등전문 대치동 수학학원 더프라임학원에 대해 알아봤다.

상위권을 최상위권으로 만드는 개념원리 수업

수학에서 개념은 앞으로 얼마나 심화된 문제를 풀 수 있는지 판가름하는 지표이기도 하다. 따라서 더프라임 학원은 아무리 수학 성적이 좋은 학생이라도 개념 원리를 정확히 이해하지 않으면 안정적인 최상위권에 도달하기 어렵다고 말한다. 아무리 빠른 진도로 많은 문제를 푼다고 해도 개념적 학습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으면 수학 문제를 푸는 논리적 접근 방식이 흔들리기 때문이다. 이는 쉬운 유형의 문제를 풀 때는 드러나지 않다가 어느 정도 심화된 문제를 풀 때부터 확연히 드러나기 시작한다. 

개인별 학습 능률을 최대로 높이는 개인 맞춤학습

학생들은 각기 다른 공부성향과 습득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같은 교실에서 같은 수업을 들어도 각자 이해하고 응용하는 능력 역시 제 각각일 수밖에 없다. 이에 대치동 수학학원 더프라임 학원은 모든 학생에게 개인 맞춤 학습을 진행, 학생마다 개인의 공부성향을 파악하고 최고의 능률을 낼 수 있도록 학습 지도하여 학생을 이끌어 나간다.

이러한 학습 방법은 질문을 두려워하는 경향이 있는 우리나라 학생들이 자칫 모르고 넘어갈 수 있는 부분을 강사가 쉽게 파악하여 개인별 이해도에 따라 보강 첨삭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 받고 있다.

흔들리지 않는 수학 실력을 위한 단계별 반복학습

수학은 듣는 과목이 아닌 스스로 푸는 과목이다. , 수학은 학생 스스로 생각하고 문제를 푸는 시간이 있어야 비로소 진짜배기 수학 실력이 향상된다. 그에 대한 방법으로는 먼저 원리를 이해하고 그 원리를 다질 수 있는 문제를 푸는 것이다. 그 다음은 유형별 문제풀이를 통해 어떤 유형들이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다. 그 이후에 사고력 문제를 풀어야 처음 보는 사고력 문제 또는 킬러문제가 나와도 원리의 기준이 흔들리지 않는 상태에서 차분히 풀어낼 수 있다. 대치동 고등수학학원 더프라임 학원은 이러한 단계별 학습을 반복하면 수학 실력 상승과 더불어 전반적인 공부 습관 형성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수학에서 최상위권을 유지하는 학생들이 말해주는 공통된 비결은 바로 개념원리의 완벽한 이해다. 이후엔 반복적인 문제풀이 훈련을 통해 실력을 다져나감으로써 신유형, 킬러 문제에서도 당황하지 않을 수 있었다고 한다.


더프라임학원 관계자는 "다가오는 방학, 다수의 상위권 성적의 학생들이 찾는 대치동 수학학원 더프라임학원이 제시한 3가지 원칙을 본보기로 삼아 최상위권 성적에 도달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