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의료 트렌드가 치료 중심에서 예방 및 관리 개념으로 확장하면서 회사의 연말 회식도 건강을 고려한 메뉴가 선호되고 있다. 음식이 곧 약이며 생로병사의 모든 근원은 음식에서 시작한다는 약식동원의 구체적 실현인 셈이다. 이런 기준에서 강동구, 송파구, 하남시 일대에서 회식 장소로 가볼만한 맛집을 알아본다.

일반적으로 강동구에서는 천호동, 길동 지역이 술집 위주의 맛집 골목으로 유명하다. 여기에 최근 뜨고 있는 성내동 주꾸미 골목에는 매콤한 주꾸미 맛집이 몰려 있다. 경기도 하남시엔 스타필드 하남과 미사리 일대에 가볼만한 맛집은 많지만 회식보다는 데이트에 특화된 곳이 대부분이다. 송파구에서는 올림픽공원을 주변으로 하는 방이동 먹자골목에 더해 잠실 롯데타워와 문정동 가든파이브 일대가 맛집 구역으로 유명하다. 하지만 이곳도 역시 회식보다는 데이트 위주의 장소가 많은 편이다.

만족스러운 회식을 위해서는 여유로운 대화가 가능한 충분한 공간은 필수다. 한국인만의 정과 푸짐함을 토대로 신토불이, 약식동원 등 웰빙적인 요소도 가미한 회식장소라면 요즘 트렌드에 제격이다. 이에 더해 분위기까지 고급스럽다면 금상첨화다.

강동구에서 이런 목적으로 갈만한 맛집으로 ‘진진반상 강동점’을 들 수 있다. 상일동에 있는 한상차림 한정식집인 이곳은 상일IC근처에 위치해 강동구, 송파구, 하남 지역에서 가기 편하다. 무엇보다 이곳은 따뜻한 돌솥영양밥을 비롯해 간장게장, 돼지불고기, 우렁쌈장, 나물류 등 영양과 맛의 밸런스를 고려한 다채로운 30첩 반상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어 가성비 좋은 한정식 맛집으로 불리고 있다.

특진진반상 메뉴를 주문하면 일반 진진반상 메뉴에 소불고기전골, 닭마늘튀김이 추가되어 나온다. 이밖에 녹두빈대떡, 황태구이, 두부김치, 수육, 궁중갈비찜 등의 일품요리도 즐길 수 있고 주류도 동동주, 복분자, 백세주, 산사춘, 매화수 등이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어 한국적인 정서의 식사를 즐기기 좋다. 또한 180석 규모의 고급 한식 레스토랑 분위기에 개별 룸도 많고 주차장도 넉넉해 강동구 일대 회식 장소로 활용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