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호르몬의 분비는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레 감소한다. 특히 여성호르몬이 급격하게 감소되는 상태를 “갱년기”라고 부르는데 통계적으로 45~55세 전후 발생하여 다양한 갱년기 증상이 발생한다. 대표적으로 안면홍조, 불면증, 가슴 두근거림, 발한 등의 증상이 있다. 이러한 여성 갱년기 증상은 가볍게 겪기도 하지만 사람에 따라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 중에서도 최근 각광받는 주원료는 회화나무열매추출물이다. 회화나무열매추출물은 식약처로부터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기능성을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다. 실제로 루틴, 퀘르세틴 등의 폴라보노이드와 소포리코시드가 함유된 회화나무열매추출물을 40~60세 여성 66명에게 섭취시킨 결과, 12주 후 갱년기 지수 (KI 지수)가 개선되는 것이 확인되었다.

이처럼 과학적으로 그 우수성을 입증 받은 회화나무열매추출물을 담은 건강기능식품이 눈길을 끌고 있는데,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오지아이 더청춘 W가 있다. 더 청춘 W는 회화나무열매추출물뿐만 아니라 칼슘, 비타민C, 비타민D, 엽산, 마그네슘, 베타카로틴, 아연, 비오틴, 비타민E 등 19종의 기능성분을 함유한 종합 영양 보충용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석류농축분말, 흑마늘추출물분말, 맥주효모, 생선콜라겐, 울금분말 등 엄격하게 선별한 부원료 20종이 들어있다. 때문에 갱년기 건강관리가 고민되는 여성뿐만 아니라 갱년기 뼈 건강이 우려되는 여성, 생기 넘치는 삶을 원하시는 여성, 건강한 사회생활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도 적합한 건강기능식품이다.

한편, 더 청춘은 체력관리를 시작하는 중장년층을 위한 5종 기능성분이 함유된 ‘더 청춘 M’도 판매하고 있다. 더 청춘 제품은 세트로 구매할 시, 할인하는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