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50대 여성들이 자연스럽게 접하는 갱년기. 여자 갱년기 증상은 갱년기 불면증과 우울감 등 다양한 유형으로 나타난다. 특히 겨울철 유난히 심해지는 증상은 바로 안면홍조다. 갱년기 안면홍조는 체내 여성호르몬 부족으로 발생하는데 겨울에는 실내외 급격한 온도차로 인해 모세혈관이 수축 및 이완되면서 더욱 빈번하게 나타날 수 있다.

안면홍조는 그대로 방치할 경우 혈관이 계속 늘어나 홍조와 함께 열감이 지속될 수 있으며, 발한이 오한으로 이어질 수 있고 밤에는 숙면을 방해하는 등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으니 자기 나름의 갱년기 극복법을 찾아서 실천해보는 것이 좋다

먼저 사우나, 찜질방 등은 혈관이 장시간 동안 고온에 노출되면서 수축 조절력을 잃게 되어 평상시에도 얼굴을 빨갛게 만드는 원인을 제공하니 주의해야 한다. 또 매운 음식과 술도 피해야 한다. 고추와 후추 등 매운 음식에 포함되어 있는 캡사이신은 홍조를 유발하는 대표적인 성분이다.

반면 여성호르몬 많은 음식을 가까이 하면 안면홍조 등의 갱년기 증상의 완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특히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진 석류는 천연 형태의 에스트로겐 성분인 ‘엘라그산’을 함유하고 있어 부족한 여성호르몬을 보충하고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석류 효능을 보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손질이 간단하지 않고 먹기 불편한 형태를 지니고 있어 망설이는 사람들이 많다. 따라서 에스트로겐 음식 석류를 간단하게 먹기 위해 즙을 내거나 잼을 만들기도 하고 요리 재료로 사용하기도 한다. 보다 간편한 섭취를 위해 갱년기에 좋은 영양제를 찾는 여성들도 많다.

국내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더플로레는 국내산 석류를 원료로 한 갱년기 건강식품 ‘갱년기여성 N 미작’을 출시했다.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석류추출물로서 식약처의 기능성 인정을 받았고, 삼성화재의 생산물 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갱년기 여성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이 제품에는 석류추출물 이외에도 MSM과 크랜베리, 비타민미네랄혼합분말, 갈대뿌리추출분말, 당귀추출분말, 마카추출분말 등 다양한 부원료를 함유하고 있어 중년 여성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PTP 개별 포장 처리된 여성 갱년기 영양제로 위생도가 높고 정제 사이즈가 작아 복용 시 목넘김이 수월하다.

관계자는 “석류을 연상시키는 튼튼한 빨간색 오픈형 상자로 제작되었고 고무밴드까지 있어 보관이 용이하다”며 “겨울철 더욱 심해지는 안면홍조 때문에 갱년기 영양제를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 석류와 함께 다양한 부원료를 포함하고 있고 디자인도 세련되어 어머니 생신선물로도 적합하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