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에 따르면 최근 5년간 탈모증상 때문에 병원을 찾은 환자는 총 103만 명이었다.

이중 남성이 56만 명, 여성이 47만 명에 달했다. 또한 20대 환자도 총 21만 명으로 전체의 20%를 차지했다.

탈모는 중년 남성의 전유물이라는 말은 옛말이 되어버린 것이다.

탈모의 원인은 유전적 요인 외에도 환경오염, 자외선, 불규칙한 습관, 스트레스, 두피열 등 후천적 요인도 작용한다. 머리를 감거나 자고 일어날 때마다 한 움큼씩 빠지는 머리, 부쩍 모발이 가늘어지는 현상을 발견한다면 탈모를 의심해봐야 한다.

탈모가 의심되거나 머리가 자주 빠지는 증상을 겪을 경우 두피 관리에 도움되는 헤어토닉이나 헤어팩을 이용하면 두피와 모발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모발에 탄력이 없고 자주 끊기는 경우,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힘이 없는 경우를 비롯하여 다이어트나 출산으로 인한 탈모증세, 염색이나 펌 등의 시술을 자주 하여 모발이 약해진 경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천연헤어팩, 헤어팩추천, 마요네즈헤어팩, 단백질헤어팩 등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어 있다.

스포츠조선 ‘대한민국 고객감동 일류 브랜드 대상’ 수상 브랜드 제품인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 팩,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 토닉 플러스는 식약처 인증 탈모방지 의약외품으로 탈모방지, 모발의 굵기 증가, 두피영양공급에 도움을 준다.

'스칼프 앤 헤어 팩'은 멘톨, 살리실산, 덱스판데놀액이 함유돼 탈모방지와 모발 굵기 증가는 물론 두피 쿨링 효과로 두피에 상쾌함을 부여한다.

천연유래계면활성제가 함유되어 두피에 자극 없이 영양 흡수를 도와 두피 케어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스칼프 앤 헤어 토닉 플러스'는 살리실산과 세이지잎추출물이 들어 있어 두피 피지 및 각질을 클렌징 하는 토닉 제품으로, 덱스판테놀과 바이오틴이 함유돼 연약한 두피에 영양과 수분공급 및 모근 강화를 돕는다. 휴대가 간편하며 수시로 뿌리기도 용이하다.

모발은 두피에 뿌리를 내리고 있으므로, 모발 건강을 위해서는 두피 관리가 필수적이다.

두피와 모발 케어를 동시에 하는 헤어팩손상모발관리 방법에 따라 헤어크리닉, 헤어클리닉제품, 모발영양제, 상한머리관리 등 자신의 두피와 모발 상태에 알맞은 헤어팩 관리법으로 전반적인 관리를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