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열린 포스코건설의‘2017년 기술협력사 고객의 날’ 행사에서 한찬건 사장(왼쪽 두 번째)과 임직원들이 스마트 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관람하고 있는 모습.<사진=포스코건설 제공></div>
▲ 27일 열린 포스코건설의‘2017년 기술협력사 고객의 날’ 행사에서 한찬건 사장(왼쪽 두 번째)과 임직원들이 스마트 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관람하고 있는 모습.<사진=포스코건설 제공>

[폴리뉴스 송경남 기자] 포스코건설은 지난 27일 인천 송도사옥에서 ‘2017년 기술협력사 고객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행사에서는 포스코건설이 추진하고 있는 스마티제이션 성과와 비전 발표가 있었다. 또 음성인식 홈네트워크와 같은 스마트 더샵(the#) 첨단장비, 3차원 드론 활용기술 등 첨단 장비를 관람할 수 있는 전시회도 열렸다. 아울러 산학연 전문가가 참여해 가운데 건설산업 스마트화를 주제로 한 패널토론도 진행됐다.

포스코건설은 스마트 기술 공동연구와 사업화 추진을 위해 우수 기술협력사와 MOU도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로 포스코건설은 지진대응 기술 개발을 위한 ‘스마트 내진설계 기술’, 첨단 소재 개발을 위한 ‘건설용 소재 및 강건재 기술’등 분야에서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서 한찬건 사장은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컨스트럭션(Smart Construction)을 추진하는데 있어 기술협력사와 더욱 견고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