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이들이 얼마 남지 않은 2017년 한해를 마무리하기 위한 여행을 준비하는 이 시기, 먼 곳도 좋지만 양평은 서울에서도, 근방 수도권에서도 방문하기 편한 교통편과 더불어 볼거리를 갖추고 있어 연말 서울 근교 데이트 코스나 서울 근교 1박2일 여행지로 부담이 없다. 편안함을 주는 자연경관과 더불어 소박하면서도 즐거운 볼거리가 있어 알찬 양평 여행코스를 즐겨볼 수 있다.

격주로 열리는 양평 문호리 리버마켓은 젊은 층에게 핫스팟으로 각종 수공예나 간식거리가 있어 양평 놀거리가 되고 세미원과 두물머리는 겨울만의 그 호젓함과 아련함에 양평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는 양평 가볼만한 곳이다. 특히 ‘별빛따라 두메향기 빛축제’, ‘물맑은 양평빙어축제’, ‘쉿! 겨울비밀축제’ 등 양평에서 즐길 수 있는 겨울축제들 또한 연인과 가족여행객 등에게 좋은 추억을 남길 것이다.

즐길거리만큼 현지인들과 여행객들이 입을 모아 추천하는 양평맛집 중 건강한 한방백숙 전문점, 문리버를 소개한다. 양평 문리버는 가평 동기간, 남양주 강변연가, 의왕 청계누룽지백숙과 함께 전국 4대 백숙집으로 유명한 양평 블룸비스타 맛집이다. 거창한 이름뿐인가 생각할 수 있지만 전수리에 오리백숙을 뿌리내리게 한 터줏대감으로써 전통과 맛을 인정받고 있다.

최고급 주원산 생오리와 13가지 한약재를 고집해 끓이는 잡내 없이 깔끔한 국물이 일품이라는 평. 메인메뉴인 백숙을 비롯해 곁들이는 밑반찬도 손맛이 좋아 손님들에게 인기다. 건강과 맛을 모두 잡은 백숙 한 그릇으로 한 해를 마무리하는 몸과 마음을 챙겨보는 것은 어떨까.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