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적인 취업난으로 인해 청년실업자가 160만 명을 넘어섰다. 이에 정부에서는 취업 준비 중에 발생하는 비용 부담을 덜고 다양한 분야로의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국비무료지원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국비무료지원교육은 취업 준비생뿐만 아니라 새로운 직장을 찾는 구직자와 재취업을 원하는 실업자에게도 해당하며, 최대 100%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더불어 국비지원교육은 국가에서 엄선한 취업 교육 기관으로 승인된 기관에서 가능하며, 다양한 직종으로의 취업률을 높일 수 있는 교육을 시행하는 기관으로 시행되고 있다. 그중 수년간 선호도 높은 직업으로 꼽히는 스튜어디스 교육을 체계적으로 진행하는 ‘코세아 지상직 학원’이 최근 홍대점에 이어 강남점까지 국비지원 계좌제 승인을 받아 이목을 끌고 있다.



코세아 지상직 학원은 지상직 승무원 취업 교육을 진행하는 학원들 중에서도 우수한 취업률로 고용노동부에서 선정한 국내 최초 직종별 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상직 승무원은 공항에서 이루어지는 체크인 카운터, 출입국, 라운지, 보안검색, 예약 발권 등의 서비스와 수속 업무를 담당하는 승무원으로, 기내 승무원과는 다른 서비스 업무를 맡는다.

코세아의 지상직 승무원 교육은 전, 현직 지상직 근무자의 전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교재 제작 및 맞춤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실무 중심의 교육 시스템으로 진행한다. 자체 개발한 교육 시스템은 단계별로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해 자격증 취득과 취업까지 진행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러한 교육 시스템을 통해 항공사별로 맞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은 물론, 항공사의 서비스 철학에 알맞은 교육이 진행되며, 실전과 같은 한국어 및 영어 면접 훈련과 피부, 헤어 관리 방법, 메이크업 교육 등을 실시한다. 또한, 영어에 소질 있는 학생에게는 외항사를 목표로 교육하기도 하며, 대졸 공채 준비를 위한 특별반과 공항 서비스직 채용을 위한 특별반 등 세분하여 반을 편성해 교육하고 있다.

지상직 외에도 객실 승무원을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스튜어디스 과정도 차별화된 커리큘럼으로 교육하고 있어, 승무원을 준비하는 학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코세아 관계자는 “지상직 승무원으로 취업률 2년 연속 1위를 차지할 만큼 승무원 교육 기관 내에서 높은 취업률로 주목 받고 있다”며 “이미 국비지원 무료 교육 승인을 받은 홍대점에 이어 추가로 승인 받은 강남점에서도 학생들의 많은 취업을 위해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체계적으로 교육하겠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국비지원교육을 통해 교육비를 포함한 취업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받으며 직업훈련 및 자기계발이 이루어져 취업 전까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던 이들에게는 비용 부담을 덜 수 있으며, 국가에서는 미래의 근로자를 전문적으로 양성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