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워지는 날씨에 체력과 면역력을 보충할 수 있는 보양식이 눈길을 끌고 있는데, 특히 장어는 일본에서 오랫동안 힘의 원천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온 음식으로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수요를 보이고 있다.

진하고 기름진 장어는 실제로 단백질과 비타민 A의 함량이 높다. 뱀장어, 붕장어, 갯장어 같은 장어류는 영양가가 높고 소화가 잘 되어 노약자나 어린이들의 영양식으로 적합하며 회나 구이, 조림, 덮밥 등으로 이용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런 장어를 판매하는 다양한 음식점 중에서도 광주장어맛집 은행골풍천장어는 국립수산품질관리원에서 검증 받은 민물장어와 수제 즉석 초밥을 제공하며 이목을 모으고 있다.

봉선동맛집 은행골풍천장어의 대표 메뉴는 장어를 이용한 구이, 덮밥, 탕으로 장어구이는 초벌이 되어 나오는데, 이는 직접 손질하여 가져다 주고, 장어는 국산 자포니카종만을 취급하고 있다. 설명에 따르면, 정육점과 같이 입구 쇼케이스에 손질되어 있는 장어들이 진열되어 있고 고객이 직접 고를 수 있으며, 특이한 케이스로 인해 추운 겨울철 밥집 겸 술집, 가족외식 장소, 데이트 코스로도 종종 이용되고 있다.

이 외에도 모듬초밥, 특선초밥, 스페셜초밥, 도로초밥, 장어초밥과 같은 초밥류와 가마도로, 오도로, 쥬도로, 머리살, 배꼽살 등 참치회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초밥은 주문 즉시 바로 쥐어내고 있으며 공기와 밥알이 반반 뭉쳐져 있어 입안에서 모든 재료들이 조화를 이루고 참치는 순수 참다랑어만을 사용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광주남구맛집 은행골풍천장어 관계자는 “은행골풍천장어의 초밥은 밥알 사이 사이에 공기가 들어가 젓가락이 아닌 손을 사용해 먹으면 더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공기와 밥알이 반반 뭉쳐져 있어 모든 재료들이 입 안에서 가볍게 퍼지며 녹는 맛을 느껴볼 수 있을 것”이라며 “초생강을 수제 간장 소스에 담가 초밥 위에 발라서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또, 겨울철 추운 바람에 차가워진 몸을 녹일 수 있도록 초밥을 주문하면 우동을 기본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별도의 상차림 비가 없고 야채, 생강, 소스 등은 셀프바에서 가져다 먹을 수 있으며 매장이 넓어 광주 회식장소나 모임장소로 많이들 찾아오고 있다. 어린이 의자도 준비되어 있어 자녀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용이할 것”이라며 “단, 장어는 지방함량이 높은 생선으로 적당하게 섭취하는 것이 체중 관리에 좋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