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정권, 방송·신문·포털·여론조사기관 등 모든 선전선동 매체 다 장악”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폴리뉴스 정찬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10일 문재인 대통령이 신년 기자회견에서 지방선거에서 개헌 국민투표가 동시에 추진돼야 한다고 한데 대해 “좌파 사회주의 체제로 나라의 틀을 바꾸겠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홍 대표는 이날 충남 천안에서 열린 충남도당·세종시당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문 대통령의 개헌 추진 발언에 대해 “좌파 사회주의 경제체제로 헌법을 개정을 하겠다는 것이다. 얼마 전 국회 진보좌파들이 주동이 된 헌법자문위원회 내용을 한번 보기 바란다. 자유민주주의 체제가 아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러면서 “(정권이) 방송을 장악하고 있다. 신문을 장악하고 있다. 포털을 장악하고 있다. 여론조사기관을 장악하고 있다. 모든 선전선동 매체들을 다 장악했다. 그것을 무기로 국민들을 현혹하겠다는 것”이라며 “이번 지방선거는 단순히 시장, 군수, 도의원, 시의원을 뽑는 그런 선거가 아니라고 본다.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자유대한민국을 지키는 선거”라고 강조했다.

또 홍 대표는 “요즘 모든 매체가 장악되었고 심지어 여론조사까지 장악됐다”며 “어느 여론조사 기관에서 대통령 지지율이 70%, 72%라고 늘 발표한다”며 “(조사 대상자가) 문재인 찍었다는 사람이 51%인가 이고 민주당 지지한다는 사람이 70%이다. 그 사람들과 여론조사를 하니까 70%가 나온다”고 말했다.

이어 “자유한국당 지지하는 사람만 상대로 조사하면 나도 7, 80% 지지 자신 있다”며 “지난 번 당 대표 선거할 때 우리 책임당원 74%인가 했으니까 지금은 지지율이 더 올랐을 것이다. 그런 여론조사를 해서 방송, 신문, 포털에 매주 발표한 것이 그게 관제 여론조사이지 국민 상대 여론조사인가?”라고 여론조사기관들을 공격했다.

홍 대표는 “나는 대한민국 국민들은 참 현명하다고 본다. 절대 한 곳으로 힘을 모아주지 않는다. 이번 6월 지방선거까지는 시간이 많고 6개월이라면 대한민국 정치판을 뒤흔들만한 사건이 다섯 번도 더 나온다”며 “지금 관제 여론조사를 가지고 민주당이 석권한다고 하는 것은 어린애 같은 생각”이라고 얘기했다.

이어 “앞으로 두 달 후에 무슨 일이 터질 것이고 석 달 후에 어떤 일이 발생할 수도 있고, 6개월 후에 선거 때는 어떤 일이 생길지 그것을 전혀 고려하지 않는 판단”이라며 “저희들은 지난 1년 동안 밑바닥을 헤매고 왔기 때문에 이제는 올라갈 일만 남았다”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