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가 심리상담 치료기법을 통해 불면증증상(수면장애) 및 화병증상과 분노조절장애증상 등의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심리치료사), 인지행동심리상담사(인지행동치료사) 포함 22가지 자격증종류에 전액무료교육으로 인터넷강의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교육제공은 심리상담 치료기법을 필요로 하는 심리상담센터(심리상담소) 및 학습클리닉센터(ADHD증상, 학습장애극복) 포함 각종 상담시설 취업을 돕고, 자기계발을 희망하는 이들에게는 교육비를 제공하기 위해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일체의 제출서류 없이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간 추천인란에 “사회교육” 기재 후 수강신청까지만 하면 되며 신청자들은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 교육지도분야 총 22가지 자격증종류 중 3과정까지 선택하여 조건 없이 전액무료수강 가능하다.

또한 이들과 더불어 심리학적 치료기법을 통해 기분장애 종류인 우울증증상과 조증 및 조울증증상극복, 불안장애종류인 공황장애증상과 사회공포증 및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와 강박증증상(강박장애) 극복, 난독증증상이나 ADHD증상 및 틱장애증상 등의 학습발달장애 극복방법에 관심 있는 이들도 이번 무료교육에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교육원 담당자는 말했다.

전 과정은 PC나 모바일을 통해 4주, 5주, 6주 기간에 인터넷강의와 자격증시험으로 진행된다. 취득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있으므로 취업과 시설개설, 자기계발 등을 목적으로 활용된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취업준비생의 구직활동을 돕고자 홈페이지에 취업정보센터를 마련하였다. 이를 통해 구인구직 일자리채용공고와 무료이력서다운로드 방법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누구나 무료열람 가능하다.

불면증증상은 수면의 시작과 유지에 문제가 있고 자고 일어나서도 원기회복이 되지 않아 무기력증 및 만성피로를 겪게 된다. 심리스트레스 및 여러 요인이 불면증원인에 해당되며 특히 자려고 애를 쓸수록 잠은 달아나고 좌절감 및 고통이 커지게 되어 또다시 심리스트레스가 발생하는 악순환이 반복된다. 불면증치료 및 극복을 위해서는 투약이나 수면위생관리, 적절한 스트레스해소법과 스트레스 푸는 법 등의 심리 정서적 안정을 도모해야 한다.

분노조절장애 및 화병증상은 트라우마, 노이로제 등이 원인이 되며 가슴이 답답한 증세 및 심장 두근거림 등의 신체적 증상을 동반하게 된다. 분노조절장애는 충동조절장애와 함께 조절장애의 종류로서 배신감, 모멸감 등의 감정적 트라우마가 분노조절장애 원인이 되어 폭력성을 보이게 된다. 화병의 경우 한국 특유의 문화적인 배경으로서 고부간의 갈등이나 가족갈등 등으로 발생되는 분노를 참고 견뎌야 하는 감정 억눌림(노이로제)이 화병원인이 된다. 또한 화병은 갱년기우울증증상 등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이러한 화병치료와 분노조절장애치료 및 극복방법으로는 투약이나 인지행동치료 등의 방법이 알려져 있다.

이에 심리상담사(심리치료사) 분야는 표준화된 심리검사도구, 심리상담 및 심리치료기법, 심리코칭 등으로 심리 정서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일상생활적응, 앞으로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는데 목적이 있다. 개설자격증종류 중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미술치료사), 놀이심리 및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음악치료사), 아동청소년심리상담사와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심리치료매개와 내담연령별 자격증과정이며 심리분석(에고그램테스트) 및 명리심리상담사(사주명리학), 진로적성상담사(MBTI검사)는 심리검사테스트 도구별 과정이다. 가족심리 및 분노조절상담사, 인지행동심리상담사와 언어발달지도사(언어치료사)는 치료목적별 과정이다.

교육지도분야 개설자격증종류 중 독서지도사자격증과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방과후지도사자격증(방과후교사) 및 초등영어지도사 등은 학습지도에 전문화된 자격증과정이며 인성지도사와 부모교육지도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등은 인성교육프로그램을 다룬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