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핵심인사가 ‘MB 그냥 안 두고 간다’고 얘기하는 걸 직접 들었다”

이명박 전 대통령
▲ 이명박 전 대통령
[폴리뉴스 정찬 기자] 김두우 전 청와대 홍보수석은 18일 이명박 전 대통령을 향한 검찰수사를 노무현 전 대통령 죽음에 따른 정치보복으로 규정하면서 “올해가 개띠 해라고 저희들도 이전투구를 한번 해 볼까요?”라며 노무현 전 대통령 관련 비리의혹을 제기로 맞불을 놓겠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김 전 수석은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검찰수사가 이 전 대통령을 향하고 있는 것과 관련 “그러면 노무현 대통령과 그 당시 청와대에 있었던 분들, 이분들은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럼이 없고 유리알처럼 투명한 건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2009년 당시 검찰이 수사하던 많은 것들이 있었는데 그중에서 노무현 대통령이 돌아가시는 바람에 많은 부분을 덮은 걸로 알고 있다”며 “그러면 검찰이 직무유기를 한 건 아닌가. 검찰 직무유기를 했다고 그분들이 고소를 할 건가?”라고도 했다.

노 전 대통령 서거로 기소권이 없어지면서 검찰수사가 종료됐기 때문에 이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와는 다른 경우라는 지적에 “(기소권이 없어진 건) 노무현 대통령에 대한 것 만이다. 그 당시 진행되고 있던 것들도 상당히 안 한 게 아닌가. 저희들은 그렇게 알고 있다”며 권양숙 여사 등 노 전 대통령 가족의 비리의혹을 폭로할 수 있다고 했다.

이에 과거 재임 중 확보한 전임 정부의 비리의혹을 지금 공개하겠다는 말이냐는 질문에 “그 부분을 저희들이 공개하고 폭로하는 것이 정당하다고 보는가? 이전투구라고 언론에서 볼 것 같지 않나?”며 “(이전투구) 그 부분에 대해서는 너무 노골적으로는 말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 그는 검찰수사가 정치보복의 표적수사로 규정하는 이유에 대해 “이 검찰 수사가 처음부터 그렇게 표적이 돼 있다는 게 저희들 판단이다. (여권 인사들이) 모이면 대선 전부터 모여서 하는 이야기들이 있다. 술자리에서 하던 이야기들 저도 들은 바가 있다”며 “이들은 ‘MB 두고봐라. 그냥 안 두고 간다. 반드시 갚아줄 거다’ 등의 이야기를 하는 걸 저도 들은 바가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들 여권인사들에 대해 문재인 정권을 요직을 맡고 있다면서 “세간에서 이야기하는 문 대통령 핵심 멤버 5인, 7인 하는 이야기가 나오는 사람 중에 한 분도 들어 있다”며 “이제 당선하고 취임을 하자마자 시작이 되는구나라는 낌새를 차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들의) 정치적인 목표는 보수 와해 그리고 그분들의 개인적인 감정적인 문제로는 노무현 대통령의 죽음에 대한 한풀이 내지는 복수 이런 부분들이 가슴속에 있다”며 “처음 4대강도 한번 건드려 봤다가 그다음 댓글 사건, 그다음에 UAE도 한번 건드려봤다가 국정원 특활비가 나타나고 다스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이어 “이것도 해 보고 저것도 해 보고 온갖 걸 다 건드려보고 하는 방식이다. 4개 방위로 대통령을, 이명박 대통령을 조이고 있다”며 “수사를 받았던 사람들 입에서 나온 이야기 한마디 한마디씩 우리한테 오는 이야기들 들어보면 기관 자체조사도 그렇고 검찰수사도 그렇고 겨냥하는 한 점이 있다”고 이 전 대통령을 겨냥한 표적수사라고 강조했다.

나아가 그는 “조사 대상자 된 사람을 아주 지저분하고 치사한 사람으로 언론에 흘린다다. 그러니까 도덕성을 완전히 망가뜨리는 것”이라며 “(국정원 특활비) 그 돈 중 일부가 김윤옥 여사에게 흘러들어가서 해외순방 때 거기서 명품 구입을 했다는 식으로 가려고 한다는 게 저희들 판단”이라고도 했다.

이어 “그분들이 생각하는 건 당신들이 과거에 겪었던 또는 모셨던 분의 참담함을 너네들 한테 그대로 돌려주고 싶다. 아마 이런 심리가 담겨 있는 것 같다”며 “제가 너무 치사한 이야기여서 제가 입에 노골적으로 담기는 그렇다. 그런 느낌을 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