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치 바꾸는 새로운 정치세력 될 것”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와 바른정당 유승민 대표가 18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통합 공동선언을 발표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div>
▲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와 바른정당 유승민 대표가 18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통합 공동선언을 발표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희원 기자] 국민의당 안철수, 바른정당 유승민 대표는 18일 양당이 통합해 통합개혁신당을 만들겠다고 선언하며 신당의 가치와 비전을 제시했다.

이들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은 힘을 합쳐 더 나은 세상, 희망의 미래를 열어가는 통합개혁신당(가칭)을 만들겠다”며 “오늘 저희 두 사람은 양당의 대표로서 어떤 어려움도 극복하고 통합개혁신당의 성공을 위해 노력하기로 결의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어 문재인 정부와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을 비판하면서 대안정당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들은 문재인 정부의 대북, 외교 정책에 대해 “한미동맹을 약화시키고 중국 눈치 보는 외교정책, 북한에 유화적인 대북정책으로 우리국민과 대한민국을 지켜낼 수 없다”고 비판했다.

또 이들은 문재인 정부의 소득주도성장, 일자리 정책, 부동산 정책, 최저임금 인상 정책 등을 비판하며 “지난8개월의 혼선은 집권세력이 얼마나 무능하고 오만한지 확실하게 보여줬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자유한국당에 대해서는 “이런 무능한 세력에게 정권을 넘겨준 낡고 부패한 보수야당은 반성도, 책임도, 비전도 없이 국민에게 대안세력으로서 조금도 희망을 주지 못하고 있다”며 “희망은커녕 막말과 구태로 비판과 견제라는 야당으로서 최소한의 역할도 못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이 함께 만들 통합개혁신당은 한국정치를 바꾸는 새로운 정치세력이 될 것임을 약속드린다”며 “저희들은 구태정치를 결연히 물리치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통합과 개혁의 정치, 젊은 정치, 늘 대안을 제시하는 문제해결 정치를 해내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들은 통합개혁신당의 가치와 비전에 대해서는 ‘중부담 중복지 원칙’ ‘굳건한 한미동맹을 기반으로 전쟁 억제와 북핵문제 해결’ ‘경제성장과 일자리 문제 해결’ ‘국가권력기관 개혁’ ‘개헌 및 선거제도 개혁’ 등을 제시했다.

이들은 “통합개혁신당은 낡고 부패한 구태정치와의 전쟁을 선언한다”며 “패거리, 계파, 사당화 같은 구태정치와 결별하겠다. 깨끗한 정치를 위해 부정부패는 성역 없이 뿌리를 뽑겠다”고 밝혔다.

이들은 “부패 정치인과 절연하기 위한 자정노력을 다하고, 깨끗하고 유능한 젊은 인재들에게 과감하게 문호를 개방하겠다”며 “청년, 여성, 장애인에게 기회를 드리고, 성실하게 살아가는 시민들의 정치참여를 보장하겠다. 낡은 지역주의를 극복하여 동서가 화합하고 통합된 나라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통합개혁신당은 지금까지 우리 정치에 없었던 새로운 정당이 될 것”이라며 “진영 논리에 빠져 권력만 탐하는 기득권 보수와 수구적 진보를 물리치고 나라를 지키고 민생을 돌보는 정치 본연의 책임을 다하는 정치세력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이들은 “유능한 대안정치를 보여드리겠다”며 “국정의 모든 과제에 대해 통합개혁신당은 우리의 원칙과 우리의 대안을 먼저 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문재인 대통령과 정부 여당에 대해서는 오직 국가이익과 국민의 행복을 기준으로 협력할 것은 흔쾌히 협력하고 견제할 것은 끝까지 견제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강력하고 건전한 수권정당의 길을 가겠다”고 선언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