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평창올림픽에 고춧가루라도 뿌릴 생각인가”

[폴리뉴스 김희원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0일 자유한국당이 평창동계올림픽 북한 참여에 대해 연일 비판을 쏟아내고 있는 것과 관련 “평화무능력자 자유한국당은 세계인의 축제인 평창올림픽을 국내정치에 이용 말라”고 밝혔다.

김효은 부대변인은 이날 오전 현안 브리핑에서 이날 스위스 로잔에서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남북대표단이 함께하는 평창회의가 열리고 이 회의에서 북한 선수단 규모와 공동입장 절차, 단일팀 구성 등 현안이 최종 확정될 것으로 보인다는 점을 언급하며 “미국은 물론이고 유엔사무총장도 한반도 비핵화 노력을 지지하며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를 위한 분위기가 마련되고 있는데, 자유한국당은 평창올림픽에 고춧가루라도 뿌릴 생각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김 부대변인은 “자유한국당은 ‘평창올림픽은 북한의 체제선전장이 될 평양올림픽이고, 문재인 정부가 평창올림픽을 북에 갖다 바칠 기세’라고 연일 성토하고 있다”며 “평창올림픽 조직위원인 나경원 의원은 ‘남북한 여자 아이스하키팀 올림픽 단일팀 구성은 올림픽 헌장을 위반할 소지가 있다’며 IOC와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에 ‘단일팀 구성 반대’ 서한을 보냈다. 시대착오적인 전술핵 배치를 조르며 미국을 가던 홍준표 대표와 어쩌면 이렇게 똑같은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부대변인은 “평창올림픽을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고 한반도 평화 조성의 좋은 기회로 활용할 생각을 하지는 못할망정 시대착오적인 냉전적 사고에 갇혀 있는 게 딱할 정도다”면서 “자유한국당은 우리 국민들을 우습게 아는가. 북한 응원단과 예술단에 혹해서 북한을 찬양이라도 할 국민으로 보이는가”라고 비판했다.

김 부대변인은 “평화무능력자들은 제발 가만히 있으라. 지난 보수정권 9년 간 한반도 평화를 위해 무엇을 했는가”라며 “‘통일항아리’나 빚고 ‘통일대박’이나 외쳤지, 북핵 능력 고도화와 한반도 위기만 키우지 않았는가”라고 강조했다.

이어 김 부대변인은 “88년 서울 올림픽 이후 30년 만에 평창 올림픽을 치르면 4대 스포츠제전의 개최국이 된다”면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고 한반도에 평화가 자리 잡는 대회가 되도록 정치권도 뜻을 모아야 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