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오전(현지시간) 스위스 로잔의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본부에서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 주재 남북한 올림픽 참가회의가 열렸다. 회의에는 남북한 대표단 등 16명이 참석했다 / 연합뉴스
▲ 20일 오전(현지시간) 스위스 로잔의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본부에서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 주재 남북한 올림픽 참가회의가 열렸다. 회의에는 남북한 대표단 등 16명이 참석했다 / 연합뉴스

[폴리뉴스 이나희 기자] 북한이 평창동계올림픽에 선수를 포함 약 46명을 파견키로 했다.

20일(현지시각)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은 북한의 평창동계올림픽 참가 규모와 방식이 스위스 로잔에서 국제올림픽위원회, IOC 주재로 회의에서 북한의 선수단 파견현황과 남북 단일팀 엔트리 등을 확정해 발표했다.

이날 바흐 위원장은 북한의 선수단 규모는 선수 22명에 코치를 포함한 임원 24명 등 모두 46명이며 북한 취재진 21명이 평창올림픽에 온다고 승인했다.

세부적으로 북한 선수는 아이스하키와 피겨스케이팅 페어, 쇼트트랙, 크로스컨트리, 알파인 스키 등 모두 5개 세부 종목에서 파견되며 남북단일팀이 확정된 여자 아이스하키에는 북한 선수 12명이 가세해 엔트리는 35명으로 결정됐다.

또 남북한은 평창동계올림픽 개•폐회식에서 ‘KOREA’라는 명칭으로 한반도기를 들고 행진키로 했으며 기수는 남북에서 각각 1명씩, 남자 선수 1명과 여자 선수 1명으로 구성되고, 남북 선수단은 한반도 기가 그려진 특별 단복을 입으며 영문은 ‘COR’로 확정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