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짐한 해산물과 소갈비찜을 함께 즐기는 교대역 맛집 ‘조갈찜’

실시간 뉴스


    서울 서초구 교대역 주변의 상권은 서울 교대를 중심으로 한 대학생 상권과 검찰청과 법원을 중심으로 형성된 법조타운 상권 등 복합적인 상권의 특색을 띠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교대역은 지하철 2호선과 3호선이 교차하는 환승역으로 서울의 주요 상권 중 하나로 뽑힐 만큼 유동 인구가 많아 두터운 소비층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교대역 부근은 직장인 학생 등 유동인구가 많은 만큼 다양한 교대 맛집, 교대 회식 장소들이 자리하고 있는데 그 중 최근에는 추운 겨울 따뜻하게 몸을 녹일 수 있는 국물 요리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그 중 대표적인 메뉴로 서울 교대 맛집 인기명의 ‘조갈찜’이 있다. .  

    화려한 이색 비쥬얼의 조개갈비찜 일명 ‘조갈찜’은 고기류를 좋아하는 아이들부터 해산물을 좋아하는 어른들까지 남녀노소의 입맛을 만족시켰다. 메뉴에 사용하는 식재료는 모두 당일 공수하기 때문에 신선도 높은 메뉴들로 교대역 주변 조개찜, 갈비찜 맛집을 찾는 미식가들의 까다로운 입맛도 사로잡았다는 평이다.

    교대역 맛집으로 주목받는 ‘인기명’의 조갈찜은 각종 한약재가 들어간 건강 육수에 쫄깃한 낙지와 문어, 전복, 키조개 등 다양한 해산물이 담겨있는 조개찜과 부드러운 식감의 달큼한 소스의 소갈비 찜이 특수 제작된 철판 하나에 담겨 나오는 이색 비주얼을 통해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도 서초동 맛집, 서초 맛집으로 화제가 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서울 교대역 맛집 ‘인기명’은 건강한 재료가 풍성하게 들어간 조갈찜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가심비 맛집으로도 불리며 생생정보통, 맛있을지도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한 바 있어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조개찜과 갈비찜을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줄 서서 먹는 맛집 대열에 합류했다. 교대역에 국한되지 않고 서초동 맛집, 서초 맛집으로도 관심 가져주시니 감사할 따름이다. 더욱이 맛과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오세종 기자 kanedevil@naver.com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