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수원은 경기도 중남부에 위치해 있으며 만석공원, 수원화성, 화성행궁,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광교산 등 여러 볼거리가 있어 사시사철 관광객과 현지인들의 나들이로 붐비는 곳이다. 더불어 지하철 1호선, 분당선이 연결돼 있어 접근성 또한 우수한 편에 속한다.
 
특히 수원화성과 정조의 임시 처소 화성행궁이 있어 왕의 도시라고도 불리는데, 수원화성은 지극한 효심으로 축성된 근대 성곽 건축의 백미라고 알려져 있으며 축성 당시 원형을 거의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조선왕조 제22대 왕 정조가 선왕 영조에 의해 뒤주 속에서 불운하게 세상을 떠난 아버지 사도세자의 능을 양주에서 풍수지리학상 명당인 화산으로 이전 후에 인근 주민들을 팔달산 아래 현재 수원으로 옮기면서 축성되었다.
 
이렇게 민족의 발자취를 체험할 수 있는 수원은 먹을거리도 즐비한데, 그중 수원 맛집 이자카야 잔잔은 30여종에 수제 꼬치구이와 일본식 수작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일본식 전통 꼬치 요리를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는 이 업체는 야끼도리에 적합한 비장탄을 이용하여 직화로 구워 제공하며, 야끼도리용 소금은 태안에서 직접 공수한 자연산 천일염만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꼬치에 간을하는 타래소스는 업체만의 레시피로 6시간 이상 끓여내, 꼬치에 풍미를 더한다.
 
메인 메뉴는 꼬치 구이로 꼬치와 숙성 사시미, 수제 고로케 모찌리 도후, 일본 각지에 짬뽕까지 맛볼 수 있다. 
또한, 일본식 선술집에 걸맞게 가츠모루다이긴죠골드, 하나야구준마이, 히레사케, 사쿠라준마이 등 17여가지의 사케류와 일본소주, 맥주, 소주 등 일반 주류, 위스키, 생맥주를 구비하고 있다. 그에 따라 단체 회식이나 피로연, 모임 장소로 종종 이용되고 있지만, 최근 추세는 주로 20, 30대 술자리에 맛과 분위기를 중요시하는 젊은 고객들 방문이 잦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업체 관계자는 “꼬치구이 외에도 다양한 일본 현지요리를 판매하고 있으며, 각 매장에서는 당일 사입, 당일 판매를 원칙을 하여 신선함을 유지했다”며 “현재 나혜석거리 본점, 인계2호점, 수원역점을 필두로 수도권 각지에 직영 매장을 오픈 계획에 있고, 항상 고객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서비스에 담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맛집을 선택할 때에는 맛, 가격, 인테리어, 인근 볼거리, 예약 여부 등을 살펴보고 선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