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내음과 수많은 섬, 푸른 남해바다로 둘러싸인 통영거제도 여행은 아기자기한 통영 볼거리와 놀거리가 가득하다. 멋진 풍경으로 당일치기 여행이나 통영 데이트코스로도 연인들과 가족여행객 발길이 꾸준한 여행지이다. 연휴를 앞둔 지금 시기 통영 1박2일여행을 떠난다면 통영 옛 역사의 흔적부터 활기가 넘치는 사람들 가득한 통영 가볼만한 곳의 명소들을 즐길 수 있다. 입이 즐거운 통영 먹거리까지 천천히 골라가며 자신만의 통영 여행코스를 짜보도록 하자.

첫 번째로 소개할 통영 케이블카는 다소 고전적이지만 통영 시내의 풍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명소. 잠시 느긋한 시간을 보내기에도 제격이다. 이어서 연인들에게 인기인 동피랑마을은 동양의 나폴리로 불리는 데이트코스. 언덕길을 오르며 곳곳에 있는 포토존에서 사진을 남길 수 있으며 언덕 끝에서 내려다보는 풍경이 절경으로 평판이 높다. 국내 최초의 루지인 통영루지는 독특한 형태의 카트 체험장으로 아이어른 할 것 없이 주목하는 장소. 북적거리는 관광지보다 조용한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해저터널 아래를 걸으며 사색에 잠겨볼 수 있으며, 반대로 사람 가득한 서호시장에서 쇼핑을 즐겨보는 것도 좋다.

각종 볼거리와 함께 통영맛집 추천 식당으로는 통영 관광과에서 우선적으로 소개하는 통영 케이블카 맛집 해원횟집을 꼽겠다. 대통령을 비롯한 고위급 관리와 연예인 등의 유명 인사들이 방문할 만큼 맛과 서비스, 분위기와 전망까지 퀄리티가 뛰어나기 때문. 통영의 질 좋은 해산물의 맛은 물론 서호시장에서 매일 들여오는 어종의 다양성도 보장되어 통영횟집 추천에 자주 이름을 올리곤 한다. 전반적으로 높은 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비해 가격이 합리적이라 뛰어난 가성비로 추천하는 통영루지 맛집으로 인정받는 곳. 원조시락국, 뚱보할매김밥, 오미사꿀빵과 함께 통영 4대맛집으로 유명한 만큼 통영의 명물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