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수원 영통구에 위치한 원요가앤필라테스에서 RYTK300요가강사 자격과정 개강이 임박했다. 이번 수원 원요가앤필라테스에서 진행되는 표준 요가강사 자격증 과정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으로 오는 3월에 개강할 예정이다.


2017년, 전문 설문조사 업체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현대인들의 취미활동 욕구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조사에 따르면 개인의 여가 시간을 활용해 운동을 하겠다는 의견도 2016년 17.3%에 비해 20.6%로 증가하였고 앞으로도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취미활동 시간을 활용한 운동 종목은 특히 요가와 필라테스를 배워보고자 한다는 의견이 점차 상승하였으며 여성의 비율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요가와 필라테스를 통한 현대인들의 건강관리와 취미활동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종목으로 인정받고 있음을 나타낸다.

수원 원요가앤필라테스는 이런 현대적인 흐름을 반영하여 누구나 부담 없이 요가와 필라테스를 배워볼 수 있는 공간을 지향하고 있다. 원요가앤필라테스에서는 심신의 안정과 몸의 균형을 바로 잡고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여 노화방지 및 미용에 효과적인 요가 프로그램은 힐링 요가, 파워 힐링 요가, 아쉬탕가, 빈야사, 플라잉요가, 비트 요가 등의 요가 수업을 진행하며 더불어 자세교정과 근력강화, 체형교정과 다이어트, 몸매관리에 효과적인 매트필라테스, 기구필라테스, 덤벨과 워킹 등의 프로그램도 배워볼 수 있다.

또한 인바디와 바디체크기를 활용한 데이터를 통해 보다 정확하게 회원 개개인에 맞게 운동 처방을 제시하고 있으며 다른 요가와 필라테스 센터와는 달리 소그룹 수업도 진행함은 물론 세련되고 심플한 인테리어를 통해 회원의 집중도를 높여주고 있다.

한편, 오는 3월에 개강하는 RYTK300요가강사 자격증반 프로그램은 교육을 충실히 배우지 않고 무분별하게 발급되는 요가강사 자격증을 방지하기 위해 15곳의 사단법인과 3곳의 요가학과 대학이 모여 교육내용을 통일한 표준 요가강사 자격증으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요가강사자격증이다.

총 300시간의 교육과정에서는 요가동작만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요가철학, 요가해부학, 생리학, 티칭법, 아사나 원리 등의 이론수업과 요가수련실습, 호흡법 등을 배우게 되며 사단법인 한국치유요가협회 프리미엄 교육관인 원요가앤필라테스에서 300시간 동안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요가지도자과정은 사단법인 한국치유요가협회의 RYTK300요가강사 자격증이 발부되며 문의는 수원 원요가앤필라테스로 전화문의 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