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까지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는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를 원할 경우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필라테스’를 입력하면 된다. 평소 국제필라테스자격증에 관심을 가지거나 플라잉요가, 기구필라테스 학원 정보를 알아보면서도 가격 때문에 망설이던 이에게 좋은 기회다.

이벤트 당첨자로 선정되면 별도의 자격증 취득 비용을 결제하지 않고 필라테스지도사 전 과정을 제공 받는다. 이 과정은 운동기구를 활용한 재활 동작, 자세 교정 등을 다뤄 자격증 따기를 원하는 수험생은 물론 다이어트 효과를 원하는 임산부에게도 적합하다.

한국장학진흥원의 요가 지도사 과정도 무료인강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 과정은 요가 자세와 스트레칭을 중심으로 커리큘럼이 구성돼 집에서 하는 요가, 명상 방법이 궁금한 이에게 권할 수 있다는 게 교육원 측의 설명이다.

아울러 이벤트 당첨자는 시험 응시료 장학 혜택까지 누리게 된다. 따라서 시험에 응시할 때 별도의 금액이 발생하지 않으며 합격할 경우 2급 자격증이 없어도 1급을 취득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은 필라테스, 요가 과정을 포함해 총 100가지 자격증 인강을 무상 지원하는 중이다. 해당 교육원 자격증은 전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돼 있으며 취득 시 이력서 및 관련 기관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최근 필라테스, 요가강사 월급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자격증 취득 문의를 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며 “보다 많은 이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를 잘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