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음식 열풍이 지속되면서 베트남의 대표 음식인 월남쌈과 쌀국수가 대중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월남쌈은 투명하고 얇은 라이스페이퍼에 돼지고기나 해산물, 신선한 야채가 곁들여져 담백하고 자극적이지 않아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우리나라 식생활 또한 웰빙음식의 바람으로 월남쌈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 이러한 월남쌈을 다루는 음식점으로는 ‘아초원’이 잘 알려져 있다. 이 집은 지난 해 KBS 생생정보, 2TV 장사의 신에 분당 운중동 맛집으로 방영된 무한리필 월남쌈집이다.



지점인 운중동 판교점도 이미 가족단위, 회식 장소 등 여러 모임 장소로 활용되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조미료 없이 재료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음식으로 건강과 맛을 동시에 찾는 사람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으며, 오리, 돼지, 소 등 세 가지 주 재료와 19가지 채소와 과일을 영양소 별로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다.

운중저수지맛집으로도 알려진 ‘아초원 판교점’ 관계자는 “투명한 라이스페이퍼에 고기와 각종 채소를 넣어 싸 먹는 웰빙 음식은 영양소뿐만 아니라 비타민 A와 C의 함유량이 200%에 달하는데, 여기에 땅콩버터와 피시소스를 곁들여 맛을 보충했다”며 “개인 취향에 따라 만들어 먹는 재미도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담백한 월남쌈에 2가지 특제소스가 제공되며, 시원하고 얼큰한 쌀국수가 추가된다. 여기에 흔치 않은 식재료를 사용하여 슈퍼푸드인 아보카도까지 즐길 수 있다.

분당 서판교맛집 아초원 관계자는 “웰빙 요리는 채소와 곡류, 육류를 골고루 즐길 수 있는 음식으로, 다양한 재료가 활용되는 특성상 필요한 영양소의 섭취는 물론, 풍부한 맛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에서 최근 그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특히 월남쌈은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수요가 높은데, 1일 영양 권장량에서 칼로리는 25%가 낮고, 단백질 함유량은 50%의 균형을 보인다. 아초원에서는 싱싱한 재료만을 엄선하여 고객들에게 맛있고 좋은 식감을 선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화학 조미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아 건강을 생각한 맛과 옛 맛까지 그대로 느낄 수 있게 했다. 신선한 재료와 과일 종류는 19가지를 사용했으며, 소, 오리, 돼지 등 세 조율의 고기까지 맛볼 수 있다”며 “무한리필로 준비되어 있고, 보기 힘든 음식으로 슈퍼푸드 아보카도까지 제공되고 있다. 영양소 불균형과 자극적인 입맛에 길들어져 있다면 월남쌈 웰빙 요리로 미각을 깨울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맛집을 선택할 때는 양뿐만 아니라 질과 인테리어, 후기, 가성비 등을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