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회찬, “법무부 지원 사실조차 몰랐다”…권성동, “나와 엮지 마라”

[폴리뉴스 조규희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제기한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 부정청탁 의혹의 화살촉이 권성동 의원에 돌아갔다.

22일 열린 법제사법위원회에서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는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는 내가 전 비서의 법무부 사무관 채용을 청탁한 사실이 있는 것처럼 말하고 있다”라며 “이는 엄연히 강원랜드 채용 비리 사건 물타기”라고 분개했다. 이어서 “만약 1%라도 부정청탁과 관련된 사실이 입증되면 의원직을 사퇴할 것”이라며, 법사위원장인 권성동 의원에게 “나는 약속할 테니 권 의원도 부정청탁이 사실로 드러나면 물러날 것을 약속 바란다”고 요구했다.

이에 대해 권 의원은 “본인 신상을 얘기하는 데 왜 나를 끌고 들어가냐”며 “나는 부정청탁한 적이 없다. 정치공세를 하려면 기자회견장에서 해라”라며 맞섰다. 이어서 “법사위원의 비서관이 법무부 직원에 채용된 과정을 조사해달라는 게 우리 당의 요구”라는 한국당의 뜻을 밝혔으나 노 원내대표의 약속 요청에 대해서는 끝내 답하지 않았다.

노 원내대표는 이후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저와 함께 일했던 전직 비서가 법무부에 지원한 사실도 몰랐다”며 “의원실을 그만둔 이후 새로 인사하러 올 때까지 만남은 물론 단 한 번의 전화 통화도 없었다”고 답했다. 덧붙여 “본 채용과 관련돼 어떤 방식으로든 청탁한 사실이 없다”라고 강조하며 “만약 1%라도 사실과 다르면 사법처리와 무관하게 의원직을 사퇴할 것”이라는 강경한 입장을 보였다.

의원직을 건 노 원내대표는 한국당에 두 가지를 요구했다. “김성태 원내대표와 김진태 의원은 내가 법무부와 뒷거래 했다고 말했는데, 그 근거를 제시해 달라. 아무런 증거나 근거 없이 의혹을 제기했다고 보지 않는다. 만약 추측만으로 흠집을 내려던 의도였다면 법적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두 번째 요구는 권성동 의원을 향했다. “지금 강원랜드 채용비리와 관련해 인턴사원 3명을 부정청탁한 의혹을 받고 있다. 사법처리와 무관하게 부정청탁 사실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의원직을 걸어라. 나는 약속을 지킬 것이다. 권 의원도 부정청탁 사실이 없다면 의원직을 걸고 국민 앞에 약속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노 원내대표가 강경한 입장을 고수하면서 김성태 원내대표의 잽이 카운터 펀치가 돼 권 의원에게 돌아오는 모양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22일 열린 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지난 2월 5일 법무부에 채용된 변호사 중 법사위원이자 사개특위(사법개혁특별위원회) 위원인 노회찬 의원의 비서가 포함됐다. 법무부가 자신을 감독할 법사위원의 전 직원을 채용한 것”이라며 “정의당이 이런 뒷거래나 하니까 국민이 정의당이 야당인지 모른다. 정의당, 이런 짓 하지 마세요”라며 비난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