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북 지역에서 대학가를 제외한 핫플레이스를 꼽자면 단연코 명동일 것이다. 서울 중구 명동은 백화점과 각양각색의 맛집, 길거리 음식 등이 한자리에 모두 모인 곳으로 현재는 한한령으로 인해 중국인 관광객의 수가 줄었으나, 여전히 내국인은 물론 세계 각지에서 방문한 외국인들까지, 다양한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룰 정도이다.

명동은 명동성당, 명동예술극장 등 가볼 만한 곳이 많고, 인근 남대문시장을 비롯해 남산타워까지 이동하기 편리하기 때문에 대표적인 데이트코스로도 인기가 좋다. 유동 인구가 많은 만큼 골목 곳곳마다 한식은 물론, 세계 곳곳의 다양한 음식을 선보이는 명동역 맛집 베스트도 즐비하다.

그 중에서도 이색적이고 중독적인 맛과 푸짐한 양으로 한국인은 물론 해외 관광객들에게도 사랑받고 있는 서울 명동 맛집이 있어 눈길을 끈다. 우리에게는 조금 생소한 미국 남부 가정식을 판매하고 있는 ‘명동 미국 가정식 샤이바나’가 그 주인공이다. 미국 남부 지역의 음식은 고기 요리와 튀김 요리가 많은 것이 특징적이다.

여기에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레시피와 화려한 비주얼의 치즈 요리를 선보이며 트렌디한 20~30대 여성들의 입맛을 공략한 것은 물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크게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런 높은 주목도로 을지로입구역 맛집 샤이바나는 얼마 전 유명 먹방 프로그램 ‘맛있는 녀석들’에도 출연하며 맛있는녀석들 명동 맛집으로 알려져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단품 가격을 1만원대로 측정하고 있어 가격 부담은 덜하고 맛있는 음식을 찾는 소비자의 니즈가 여성층을 중심으로 증가하고 있어 명동 눈스퀘어 맛집을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다. ‘자이언트 밋볼 스파게티’, ‘빅보이 칠리 스파게티’ 등 치즈와 고기가 푸짐하게 들어가 풍부한 맛을 내는 메뉴로 명동 파스타 맛집으로도 많이 찾아주신다.”며, “명동 눈스퀘어 6층에 위치한 샤이바나는 근처에 명동 롯데백화점 맛집, 명동 cgv 맛집 등과 함께 쇼핑이나 영화 관람 후에 찾는 명동 실내 데이트 장소로도 큰 인기를 끌고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