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복구전문업체 '예스컴', 카카오톡복구ㆍ외장하드복구 등 복구비용 할인 이벤트

실시간 뉴스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다면 누구나 한 두개의 어플을 설치하고 사용하고 있을것이다. 수많은 어플이 존재하지만 많은 유저 수와 이용률을 기록하고 있는 카카오톡은 메신저의 기능 뿐만 아니라 사진, 동영상, 음성 메일 서비스, 일대일 및 그룹 채팅, 채팅방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그러나 기기 변경 또는 로그아웃 시 자동으로 대화 내용은 삭제 처리가 된다. 카카오톡에서 제공하는 백업 기능을 사용하였다면 문제가 없지만 하지 않았다면 스마트폰 복구 업체에 문의를 해야 한다.

    한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사진, 동영상, 메모 등 일반적으로 핸드폰 고장이나 삭제, 초기화 등의 이유로 복구 문의가 많았는데 카카오톡 이용자가 많아 지면서 대화 내용 복구 문의 또한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따라서 그에 해당하는 복구비용이나 가격문의도 많다. 특히 카카오톡 대화 복구물이 법적 효력이 발생하면서 디지털포렌식 확인서(경찰서 제출용), 증거감정서(법원 제출용)를 찾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 이때 필요한 준비물이 몇가지 있는데 본인 명의의 휴대폰의 경우 신분증과 핸드폰가입증명서가 필요하고 타인 명의의 경우 신분증, 위임장, 임감증명서가 필요하다고 한다.

    예스컴 복구 엔지니어의 말에 따르면 "복구 자체는 '100% 복구'라는 말이 없다. 똑같은 기종에 똑같은 데이터를 넣고 똑같이 삭제를 한 경우에도 복구가 안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 개인마다 사용환경이 다 다르니 수많은 변수가 발생 할 수 있기에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는 그 어떤 확답도 받기 힘들다. 무조건 복원이 된다고 하는 업체는 피하는 것이 좋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삭제 이후 사용을 계속하게 되면 복원자체가 힘들어질 수 있으니 전원을 꺼두거나 사용을 자제해야 한다. 특히 무료 복구 프로그램을 이용할 경우 남아있던 데이터조차 손상이 일어날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예스컴에서는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뿐만 아니라 사진, 동영상, 메모, 전화번호부, 통화내역/문자메세지, 음성파일, 메일 및 인터넷방문기록까지 복구가 가능하다. 정확한 상담이 중요하기에 유선상으로 문의하는 것이 좋다.

    자세한 사항은 '예스컴'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강유라 기자 news@pcss.co.kr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