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의 소환 조사를 하루 앞두고 있는 이명박 전 대통령 측이 내일 오전 9시 30분 검찰에 출석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효재 전 청와대 정무수석은 13일 언론 브리핑에서 "이 전 대통령이 검찰 요구대로 예정된 시간에 맞춰 출석할 것"이라고 말하고 "동선과 출발 시간에 대해 검찰과 경찰, 청와대 경호팀이 협의를 마쳤다"고 말했다.

이 전 대통령은 현재 서울 논현동 자택에 머물며 변호인단과 내일 조사에 대비해 최종 점검을 하며 소환 조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14일 검찰 조사에는 민정수석실 법무비서관을 지낸 판사 출신 강훈 변호사(64·사법연수원 14기)와 법무법인 바른에서 근무한 인연이 있는 피영현 변호사(48·33기), 김병철 변호사(43·39기) 세 명이 입회한다.

한편 공화당 신동욱 총재는 이 전 대통령의 검찰 소환에 자신의 트위터에 "MB 소환 D-1, 검찰만 다녀오면 연락두절 꼴이고 한국당 MB 출당·제명 카드 만지작 꼴이다"이라는 글을 올렸다.

이명박 전 대통령과 불편한 사이인 박근혜 전 대통령의 제부인 신동욱 총재는 "유일한 살길은 일본으로 망명하는 꼴이고 확실한 증거 차고 넘치는 꼴이다"라며 "최악의 보수정권 꼴이고 친이계 닭 쫓던 개 지붕 쳐다보는 꼴이다. 정치보복 아닌 자승자박 꼴이고 원칙대로 구속은 불가피한 꼴"이라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