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산세 폭등할 것, 그거 받아 들은 사람은 절대 미투정당 찍지 않을 것”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20일 정부 개헌안 발의와 관련 “애초부터 개헌 투표하자고 하면 우린 본회의장 안 들어간다. 들어가는 사람은 제명처리 한다”며 표결에 불참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홍준표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6.13 지방선거 총괄기획단 전체회의에서 “우리가 개헌시기에서 반대하는 한 국회에서 통과 안 될 것은 뻔하다. 일각에서는 무기명 비밀투표니까 반란표가 나오지 않느냐(고 한다). 내가 원내대표도 했고, 정치 23년 했다. 그런 바보스러운 투표 전략을 채택할리 있나”며 이같이 말했다.

또 그는 “정부에서 발의를 강행하는 자체가 반개혁 세력으로 낙인찍는 거에 불과하다. 그러니까 지방선거용 개헌”이라며 “헌법 전문에 온갖 사건들을 다 넣어 전문을 먹칠하려고 하는 그런 시도 받아드리지 않는다. 이들이 추구하는 것은 촛불도 넣고, 5.18도 넣고 온갖 것을 다 넣고 그것은 헌법이 아니라 누더기”라고 주장했다.

4월 남북정상회담과 5월 북미정상회담 등이 지방선거에 미칠 영향에 대해 “북한은 3대에 걸쳐서 북핵에 관해서 8번 거짓말 했고 이번 거짓말은 9번째”라며 “그런 ‘위장 평화 쇼’는 국민들이 속지도 않을 것이고 선거에 영향도 없다”고 단언했다.

이에 대해 “2000년 6월 DJ가 남북 정상회담을 했다. 총선 사흘 전에 4월에 남북 정상회담 발표를 했다. 하고 난 뒤에 그 당시 DJ당이 총선 압승을 거둘 것이라 언론이 모두 예측했다”며 “내 기억으로 DJ당 180석으로  압승 예측했다. (그런데) 깨보니 한나라당이 압승했다. 남북정상회담 카드가 남북을 이용한 선거가 그때부터 통하지 않았다”고 했다.

이어 “2007년도 노무현 대통령이 대선 반전을 기하기 위해 10월에 DMZ를 걸어서 방문했다. 그런데 12월 대선에서 우리가 압승을 했다”며 “2010년도 지방선거 때 천안함 폭침이 있었다. 그 때 한나라당 압승이라고 모든 언론기관에서 보도했다. 그런데 깨보니 우리가 참패했다”고 지방선거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봤다.

홍 대표는 “전국단위의 선거를 좌우하는 것은 먹고사는 문제, 경제”라며 “언제나 그렇다. 자기가 살기가 팍팍하다, 취직이 안 된다, 살기가 힘들다, 내가 벌어서 내 자식 학원보내기도 어렵다, 그런 문제가 발생할 때 표심이 왔다 갔다 한다”며 “5월에 아마 경제가 파국, 치국으로 갈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소위 실패한 좌파 정책인 소득주도 성장론만 가지고 경제는 점점 어려워지고, 서민과 중산층들은 점점 생활이 팍팍하게 될 뿐”이라며 “곧 받아들 재산세, 소득세, 세금 고지서 한번 받아봐라, 설마 하더라도 재산세가 폭등할 것이다. 공시지가를 대폭 올리고 올려가지고 재산세를 대폭 올릴 것이다. 그거 받아 들은 사람은 절대 미투정당 찍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당의 인물 기근이라는 언론들의 평가에 대해 홍 대표는 “나는 그렇게 생각 안한다. 민주당 인물 풍년인가. 민주당 후보 면면을 봐라. 그 사람들이 인물 풍년인가. 깜냥도 안 되는 사람들이 나와서 몇 사람 설친다고 그게 인물 풍년인가”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서울시장 나온 사람들, 충청지사 전부 미투운동에 걸려서 집에 갈 사람들이다. 그런 사람들 데리고 후보를 선출하려는데 인물 풍년이고 우리당은 인물 기근인가”라며 “우리는 선거 될 만한 핵심적인 인물만 한 두 사람만 있으면 된다. 어중이 떠중이들 모아서 인물 풍년이라 언론에 내본들 국민들 감흥 없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