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곳곳에서 목련, 벚꽃 등이 개화하며 주말을 이용해 연인, 친구, 가족과 함께 봄나들이 계획을 세우는 이들이 많다. 서울 및 수도권 각지에서 봄꽃축제 개막 소식이 알려지며 따스한 햇살과 함께 오색빛깔로 만개한 봄꽃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기 위한 사람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4월 초부터 5월까지 열리는 서울 봄꽃축제는 다양한 공연과 함께 꽃처럼 예쁜 인생샷을 남길 수 있어 서울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힌다. 가족, 연인과 함께 봄나들이 갈만한 곳으로는 오는 4월 5일과 7일에 각각 개최되는 석촌호수 벚꽃축제와 여의도 벚꽃축제를 시작으로 양재천, 안양천, 어린이대공원 등 다양한 곳에서 열리는 벚꽃축제를 들 수 있다. 벚꽃 외에도 응봉산 개나리축제, 중랑천 장미축제 등 봄을 알리는 아름다운 봄꽃의 향연이 기다리고 있어 가족 나들이, 서울 데이트 코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봄꽃축제 시기에는 미세먼지와 함께 중국발 황사까지 겹칠 가능성이 커 날씨 예보에 따라 황사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이와 함께 충분한 수분 섭취와 봄철 보양식을 통한 영양 보충으로 면역력을 강화해준다면 건강 관리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활발한 야외활동으로 미세먼지에 자주 노출되는 요즘, 당귀, 천궁 등 몸에 좋은 11가지 한약재를 우려 만든 육수를 사용해 해산물이 듬뿍 들어간 조개찜과 소갈비 찜을 함께 맛볼 수 있는 서울 맛집 ‘인기명’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곳의 대표 메뉴 ‘조갈찜’은 문어, 전복, 낙지, 오징어 등 싱싱한 해산물이 풍성하게 들어있는 쫄깃한 조개찜과 달콤한 양념에 부드러운 식감으로 즐길 수 있는 소갈비찜이 특수 제작된 철판에 담겨 나온다. 음식의 화려한 비주얼과 함께 보양식으로 손색 없는 신선한 재료를 듬뿍 넣은 레시피 덕분에 ‘생생정보’에 2번이나 소개되며 생생정보통 맛집으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조갈찜 외에도 큼지막한 랍스터 한 마리가 통째로 올라가 화려한 비주얼과 풍부한 식감을 자랑하는 ‘랍스터 조갈찜’ 역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를 통해 입소문을 형성하며 서울 가볼 만한 곳과 함께 즐기기 좋은 메뉴로 꼽히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해산물과 육류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푸짐한 메뉴 구성 덕분에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기는 것은 물론, 봄나들이 후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가족외식 장소로 많은 분들이 방문해주신다. 신선한 재료와 다양하고 푸짐한 맛으로 봄철 보양식을 찾는 분들에게도 만족감이 높은 편이다. 인기명은 역삼 본점을 시작으로 강남, 선유도, 방이, 마포, 교대, 삼성 등 서울 지역뿐만 아니라 서울 근처 용인, 분당, 김포, 일산, 안양 등 에도 자리하고 있어 봄나들이 장소와 가까운 지점으로 찾아가 푸짐한 조갈찜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