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으로 대부분의 입학자를 선발하던 과거와 달리, 최근 수시 비중이 70%를 상회하며 고3 시기 수능을 준비할 시간은 더욱 촉박해졌다. 내신, 논술, 자기소개서, 학생부 전형 등 준비할 것이 한 두가지가 아니고, 수시 전형에 집중하더라도 수능 최저 학력 기준 충족을 위해 수능을 소홀히 할 수 없어 마음은 더욱 조급해진다. 

수능 준비 시 개념 다지기부터 심화 문제풀이까지 단기간에 대비를 원한다면 수능과외를 이용한 대비가 적합할 수 있다. 하지만 1:1 맞춤과외가 이루어져야 하는 고3 과외의 특성상 수험생에게 잘 맞는 고3 국어과외, 수학과외, 영어과외, 과탐과외, 사탐과외 선택을 위해서는 브랜드, 강사 등 다양한 조건을 꼼꼼히 따져보아야 한다. 

이에 15년의 대입전문 교육 노하우를 지닌 교육법인 ‘에듀닥터’는 “과목별 과외선생님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은 초중고 대상의 과외중개사이트가 아닌 대입전문 시스템 과외를 선택하는 것이다”라며 수능 영어과외, 수능 국어과외, 수능 수학과외 등 고3 과외 선택 기준에 대해 조언했다. 

담당 대입컨설턴트의 경력을 확인할 것
대입컨설턴트의 경력이 중요한 이유는 풍부한 입시 노하우가 대입 성공률을 좌우하기 때문이다. 특히 자기 추천제나 글로벌 인재, 리더십, 면접 등 다양한 학생부 종합전형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해당 전형의 노하우가 풍부한 대입컨설턴트의 컨설팅이 필수다. 이외에도 학생별 약점을 파악해 취약과목 공부법, 수능 시간 분배법 등의 노하우도 다양하게 제공할 수 있어 신뢰도가 높다. 

수능 후 대입 상담까지 원스톱 컨설팅 가능해야 
수능 전문 과외라고 해서 수능만 대비하는 과외보단 수시 입시전략, 학습관리와 수능 후 대학 원서 상담, 진학 준비까지 한번에 진행하는 수능 과외를 선택해야 효율적이고 편리한 입시 준비가 가능하다. 이에 수험생들이 어려움을 겪는 자기소개서 첨삭, 논술 연습, 실전 면접 대비 등 수시 대비까지 가능하다면 더욱 효율적이다.

고3전문과외 에듀닥터 관계자는 “과외의 만족도는 전문교사의 실력, 노하우가 크게 좌우하기 때문에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며 “수능, 수시 등 다양한 기회를 모두 놓치지 않을 수 있도록 입시 전략을 제공하는 고3전문 시스템 과외 선택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