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인 4월 16일 오전 4시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과 내일(17일)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남해안과 제주도는 오늘 오후부터 내일 오전까지 구름이 많겠다.

모레(18일)도 계속해서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일평균 '보통'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되지만, 일부 남부지역은 전일 황사의 영향으로, 수도권·강원영서·충북·전북·영남권 등 일부 중서부지역은 대기정체로 국내 오염물질이 축적되면서 오전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내일 미세먼지 농도는 일평균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으나, 대기정체로 국내 오염물질이 축적돼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경기도는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되지만, 서울·강원영서·대전·세종·충북은 오전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 기온 전망 >

오늘까지 평년보다 조금 낮은 기온분포를 보이겠으나, 내일(17일)부터 당분간 평년과 비슷하겠다. 한편,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 서리 전망 >

밤사이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떨어지면서 오늘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 안개 전망 >

오늘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가 필요하다.

< 해상 전망 >

당분간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서해안과 남해안의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해야 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