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에 내각과 전 여권 진용 재배치해야”

한나라당 홍준표 원내대표가 정부여당 전체에 대한 전면적 인적쇄신이 필요하다고 주창했다.

홍 원내대표는 “연말에 내각과 전 여권 진용을 재배치하고 나머지 4년을 그야말로 대통령께서 공약하신 것을 지킬 수 있도록 정책추진 동력을 얻어야 된다”며 인적쇄신에 불을 당겼다.

8일 KBS라디오 <라디오정보센터 이규원입니다>에 출연한 홍 원내대표는 “내각이나 청와대 비서진, 정부 여당 전체에 대해 국민들이 신뢰를 가질만한 인사들로 채워져야 한다”며 “(현재의 인사들은) 표면상이나 국민들이 보기에는 부족하다고 느끼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국민들에게 감동을 줄만한 인사들도 몇 명 배치하는 절차가 필요하다”며 인사의 범위도 관료가 아닌 전현직 의원들을 총망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어청수 경질, 촛불시위자 수배 해제 본질 아니다”

홍 원내대표는 종교편향 문제에 대해선 “청와대에 전달한 내용은 이번 과정을 통해 불자들의 자존심이 심하게 훼손됐고 정부의 종교중립 의지에 대한 불자들의 의심하는 두 가지를 해소하는 것이 본질”이라며 “어청수 경찰청장 경질문제나 촛불시위자 수배 해제 문제는 본질이 아니라고 본다”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어 청장이 기독교계 행사의 포스터에 사진이 게제된 것도 경찰청장이 지금 5대에 걸쳐 다 포스터에 게재가 돼있다”며 “불교계의 오해가 풀린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또, 과잉검문 문제에 대해선 “검문을 담당하던 경찰관들은 이미 전보조치가 됐다”고 밝혔다.

그는 “어느 정도 불교계 오해가 풀어지면 어 청장이 지관스님에게 찾아가 아마 사죄할 것”이라 말하기도 했다.

연이어 쓴소리를 내고 있는 김문수 경기도지사에 대해선 “김 지사가 지적하는 부분은 이론적인 타당성을 있을지 모르나 지적하는 방법이 너무 과격하다”고 비판했다. 홍 원내대표는 김 지사의 최근 발언들을 “정도를 넘어서는 발언”이라고 규정하며 “본인한테도 결코 이롭지 않다”고 경고했다.

홍 원내대표는 “국가균형발전정책이라기보다 오히려 국가동반발전정책이 옳지 않은가”라며 “국가동반발전정책을 추진해 수도권과 비수도권이 윈-윈 할 수 있는 그런방안을 찾아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10월말 이전 한미FTA 처리해야 한다”

홍 원내대표는 정기국회에서의 전략도 알렸다. 그는 “조세개혁, 규제개혁, 금융개혁, 네 번째가 공기업 개혁”이라고 처리 순서를 밝히면서 “가능하면 10월말 이전에 한미 FTA도 처리해야 된다”고 말했다.

여야간 입장차가 큰 추경예산안 심의에 대해선 “원안대로 처리하는 것은 어려울지 모르나 여야가 11일까지 처리하도록 합의를 이미 했다”며 “추경관련 4가지 법안도 이미 합의해 11일까지 처리가 될 것”이라고 장담했다.

그는 한나라당이 추진하는 출총제 폐지를 포함한 기업관련 규제완화 법안의 처리에 대해서도 “지난번 쇠고기 국정조사나 가축법 처리도 마지막에 협의가 됐다”며 “마찬가지로 결국 정기국회 말미에 다 합의처리가 될 것”이라고 낙관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