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맛집 ‘인기명’, 건강과 맛을 한 번에 사로잡은 조개갈비찜 제공

실시간 뉴스

    건강의 중요성과 그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동의보감에 음식과 약은 근원이 같다라는 의미의 ‘약식동원’이라는 말이 있다. 같은 먹거리라도 약이 될 수도 있고 독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제철 해산물이나 고단백의 소고기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최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 타우린이 들어간 조개류로 바지락, 키조개 등이 제철을 맞아 찾는 이들이 많으며 이 같은 제철 해산물과 조개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법이 주목 받고 있는데, 이 가운데 11가지 한약재가 들어간 육수로 맛을 낸 조개찜이 입소문 나고 있다.

    한편 양질의 단백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며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에게 도움을 주는 소갈비도 탱글한 당면과 달큼한 양파, 단호박, 어묵 등이 들어간 소갈비 찜도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쫄깃한 조개찜 그리고 부드러운 소갈비찜을 한번에 맛볼 수 있는 조개갈비찜이 용인 맛집, 용인 가볼 만한 곳으로 불리며 알려졌다.

    이곳은 용인 보정동 맛집 ‘인기명’으로, 대표메뉴인 ‘조갈찜’은 가리비, 홍합, 키조개 등 다양한 조개류는 물론 전복, 오징어, 낙지, 문어 등 다양하고 푸짐한 해산물이 듬뿍 쌓여 나오며 야들야들하고 큼지막한 소갈비대가 나오는 특수 제작된 철판에 한 데 담겨 나오는 비주얼이 좋으며 가격대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어 SNS 맛집 대열에 합류한 보정동 맛집이라 불린다.

    보정 맛집 ‘인기명’은 조개찜을 다 먹은 뒤 칼국수 사리를 넣어 먹을 수 있고, 갈비찜 쪽에는 고소한 밥이나 죽을 비벼 먹을 수 있어 더욱 든든한 한 끼를 즐길 수 있고, 곁들일 수 있는 메뉴로 바삭하고 촉촉한 통문어튀김, 왕새우튀김과 매콤하게 즐길 수 있는 낙지호롱꼬치, 불만두 등이 있어 다채로운 메뉴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았다는 평이 이어져 보정동 카페거리 맛집 대열에 합류했다.

    죽전 맛집, 죽전역 맛집이라 불리는 해당 업체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회식 장소나 모임 장소로도 찾아 주신다. 대표 메뉴인 조갈찜은 한 번 익혀 나오기 때문에, 미리 예약전화를 주시면 보다 빠르게 메뉴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항상 좋은 서비스로 노력하는 매장이 되겠다”고 전했다.

    오세종 기자 kanedevil@naver.com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