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행한 30대 남성 “나도, 아버지도 한국당 지지자”

국회 본청 앞에서 단식농성 중인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5일 신원미상의 한 남성에게 턱을 가격당해 인근 병원으로 후송되고 있다.[자유한국당 제공=연합뉴스]

국회에서 단식농성 중이던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5일 30대 남성으로부터 폭행을 당해 병원으로 긴급 후송됐다. 김 원내대표에게 폭행을 가한 김 모(31) 씨는 경찰에 체포돼 조사를 받고 있다.

한국당에 따르면 오른쪽 팔에 붕대를 한 김씨는 이날 오후 2시 30분께 국회 본관 앞에서 단식농성 중이던 김 원내대표에게 ‘영양갱을 전달하겠다’며 접근했고 당직자들은 이를 만류했다. 이에 김씨는 화장실을 가기 위해 국회 본관 앞 계단을 오르던 김 원내대표에게 접근해 악수를 청했다. 김 원내대표가 악수에 응하자 김씨는 붕대를 풀어 김 원내대표의 턱을 한차례 가격했다. 이에 국회 경위들이 김씨를 제압해 경찰에 인계했다.

김씨는 “나도, 아버지도 한국당 지지자였다. 부산에서 왔다. 자유한국당을 좋아했었다”며 “한반도를 잘 통일해 보자는 것을 높이 평가했는데 그걸 받아주고 국회에서 비준해 달라는 게 그렇게 어렵나”는 등의 말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폭행을 당해 쓰러졌던 김 원내대표는 여의도 성모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김 원내대표는 ‘드루킹 특검’을 요구하면 지난 3일부터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단식투쟁을 벌여왔다. 김 원내대표의 피습으로 이날 오후 5시쯤 예정돼있던 여야 원내대표 회동은 연기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여의도 성모병원 앞에서 브리핑을 열고 “김 원내대표는 현재 심한 두통과 오른쪽 턱의 통증을 호소하고 있다”며 “의료진의 처방으로 얼굴과 두부 CT를 찍은 상황”이라고 밝혔다.

장 대변인은 “범인은 현장에서 체포돼 여의도 지구대로 이송됐다”며 “한국당은 이 사건을 엄중하게 바라보고 대응하겠다. 경찰은 범인의 배후와 범죄 동기에 대해 엄중하게 수사해서 사건의 진상을 밝혀 달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