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정부 국정원, 北 여종업원 기획입국설 ’진실 명명백백히 밝혀야‘“

(ⓒ 사진 / TV조선 '뉴스현장')

김능구 폴리뉴스 대표는 13일 TV조선 ‘뉴스현장’에 출연, 북한이 ‘23일~25일 핵실험장 폐기 의식에 “전문가도 초청할 것”이라고 말했다.

북한이 남한, 미국 등 5개국 언론사만 초청하고 전문가 초청은 아직 하지 않은 것과 관련 “남북정상회담에서 문 대통령과 구두약속을 한 것을 김정은 위원장이 이행하는 차원”이라며 “아직 시일이 남았기 때문에 전문가 초청은 미국이나 우리나라 등 협상국과 협의해 전문가 초청도 정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전문가를 뺀다는 건 홍보용이라고 볼 수밖에 없다. 전문가 초청을 빼면 곤란하다”며 “왜냐하면 이것이 핵폐기의 첫 출발이기 때문에 첫 출발부터 아주 공개적으로 명확한 검사와 인정, 이런 것들이 필요하기 때문에 전문가 초청은 빠질 수 없다고 본다”고 강조했다.

“북 핵실험장 폐기, 비핵화의 첫 출발로 전문가 초청 빠질 수 없다”

김 대표는 “(북한의 비핵화가) ‘꼼수’라고 전문가들이 추정하지만 그렇지 않다고 본다”며 “이번이야말로 북한이 나라의 운명을 걸고 하는 핵 폐기와 북미수교 등 체제 보장 그리고 경제 발전”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북미회담 자체가 이뤄질까 의문도 많이 가졌었지만 지금은 시기와 장소가 다 확정됐다”고 “(이것은)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을 만족시킬 수 있는 협의가 이뤄지고 있다는 이야기다. 말 한대로 ‘미래 핵뿐만 아니라 과거 핵인 핵보유 부분 즉 핵무기, 핵물질, ICBM 일부의 국외 이전도 고려하겠다’ 이 정도까지 나가고 있다”면서 “북한이 이전에 두 번이나 국제사회를 실망시켰잖지만, 이번에 다시 자초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北 여종업원 기획입국설, 朴정부 국정원 진실 명명백백히 밝혀져야”

한편, 2년전 박근혜 정부 시절 국정원에서 북한 여종업원 ‘기획 입국설’ 언론보도와 관련, 김 대표는 “이 부분 문제에 있어서도 남북 신뢰가 중요하다”며 “진실이 명명백백하게 밝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현재 한반도 핵 폐기와 평화체제 부분에 있어서도 제일 중요한 게 상호신뢰”라며 “문재인 대통령도 김정은 위원장과 트럼프 대통령 간의 신뢰를 쌓기 위해서 정상회담에서 했던 이야기를 나누고 여러 가지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북한 여종업원 ‘기획입국설’과 관련 “남북관계에서 신뢰는 무엇에서 시작 하느냐하면 ‘진실’에서 출발한다”며 “본래 이 문제가 2년 전 총선 직전 일주일 전에 탈북 여종업원들이 13명 들어왔을 때 다들 이거 선거용 아니냐 이런 문제제기가 많았던 사안이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이 통일부가 자유의사 등 사실 확인을 하겠다고 했다가 또다시 ‘이상없다’고 번복했다”고 지적하며 “이 부분은 명명백백하게 가려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 국민들이 볼 때 정보기관의 흑역사를 볼 때에는 온갖 것을 꾸미고 다 했지 않았느냐”며 “차제에 국민의 정보기관으로 거듭나는 차원에서 과거 역사는 명명백백하게 밝히는 게 좋다. 거기에 따라서 우리 통일부나 정부에서도 원칙대로 이 문제는 푸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이미 대한민국 국민이 되었으니까 북한으로 가는 것은 않된다’는 일부 주장에 대해 “국민들은 전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며 “왜냐하면 JTBC보도를 보면, 그 일행을 데리고 온 매니저라는 사람이 자기하고 부인만 본래 가기로 돼 있었는데 국정원에서 전체를 데리고 오라고 하니 데리고 왔다는 것은, 나머지 일행들과는 협의가 안됐다는 이야기”라면서 “그 사람이 분명하게 발언을 했는데, 그 진실성에 대해서 정부가 조사를 제대로 해야 된다는 이야기”라고 반박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