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기상 봄에 속하는 5월이지만, 제법 더운 날씨에 초여름 준비에 들어서고 있다. 여름이 되면 모래사장과 시원한 바다가 펼쳐진 동해로 관심이 쏠리는데, 이를 즐기기 적당한 해변과 해수욕장이 잘 마련되어 있는 강원도가 피서지로 오래 전부터 주목받고 있다.

강원도를 피서지로 택하는 이들은 동해의 신선한 해산물을 즐기기 위해 현지의 가성비 좋은 횟집을 찾기 마련인데, 그중 강릉 횟집 '솔바로횟집'이 가성비는 물론 가심비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솔바로횟집은 한적하고 깨끗한 사천진해수욕장 앞에 있어 탁 트인 바다 전망을 즐길 수 있으며, 바다에서 물놀이 후 방문하는 관광객도 많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한, 바다 바로 앞에서 신선하게 맛볼 수 있는 각종 회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현지인에게도 높은 신뢰도와 만족도를 선사한다는 평이다.

신선한 회와 다양한 해산물을 즐기기 좋은 메뉴로는 솔바로 세트 A~C로 구성된 스페셜 세트가 있다. 이 세트메뉴를 주문할 경우 메인인 회를 비롯해 해산물모듬, 가리비찜, 물회, 튀김, 초밥, 게찜, 해물찜 등의 메인급 요리를 함께 맛볼 수 있다.

더불어 광어, 돌삼치, 도다리, 가자미·세꼬시 등 자연산 횟감을 메인으로한 자연산 세트는 마찬가지로 해산물모듬과 해물찜 등이 제공되며, 초밥, 해물튀김, 매운탕도 맛볼 수 있다. 이외에도 농어, 도미, 도다리가 있으며, 골고루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모듬회도 있다.

강릉 맛집 솔바로횟집 관계자는 “흔히 스끼다시라 불리는 밑반찬 없이 양질의 해산물 모듬과 회, 초밥, 해물찜 등 메인요리에 버금가는 사이드메뉴를 제공한다. 또, 아이들도 먹기 좋은 해물튀김, 싱싱한 대게 및 홍게 등도 차려진다”고 전했다.

이어 “바닷가 바로 앞에 있어 경치를 감상하며 식사를 즐길 수 있어 데이트 코스로도 좋아 강릉 뿐만 아니라 가까운 주문진횟집으로 알려져 있다. 모든 요리를 정성껏 바로 만들어 코스요리 방식으로 제공하며, 후회 없는 여행이 되도록 가격에 걸맞은 음식으로 보답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맛집을 선택할 때는 맛과 가성비와 함께 위치, 주변 볼거리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