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과 7월은 봄과 여름의 중간에 걸쳐져 있는 시즌으로 여행을 떠나기에도 적절한 날씨가 지속된다.

여행의 필수적인 요소인 날씨가 뒷받침되자 봄 여름 특유의 푸른 녹음과 꽃의 향연이 가득한 여행 명소를 물색하는 여행객들도 늘어나고 있다.

이와 더불어 특별한 국내 여행지를 찾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전라북도 전주를 향하는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전주는 대표적인 여행 명소인 한옥마을과 천혜의 자연경관을 갖추고 있어 간단한 산책을 하더라도 마치 시간여행을 하고 있는 듯한 여행의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전주한옥마을에는 한정식, 비빔밥, 한우불고기, 막걸리 등 전주의 특산음식을 제공하는 다양한 전주 맛집이 많은데, 전주 한정식 맛집인 ‘바다꽃게탕’이 그중 하나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바다꽃게탕’은 전주 한옥마을에 위치해 있어 전주데이트코스로도 꼽히는 곳인데, 30년째 전주에서 게장집을 운영해온 주인의 손맛과 엄선된 식재료만을 사용하는 철칙으로 인해 맛, 영양, 비주얼의 3가지 요소에서 높은 퀄리티를 선보이고 있다.

이곳 전주한옥마을맛집 ‘바다꽃게탕’은, 상호명은 꽃게탕이지만 게장과 갈치요리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전주에 위치한 만큼 풍부한 전라도 인심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해 풍족한 밑반찬이 제공되는데, 전주 한정식의 정갈함과 감각적인 플레이팅으로 인해 보는 맛에 추가적으로 먹는 맛을 갖추었다.

이곳 전주한정식맛집 ‘바다꽃게탕’의 대표메뉴 꽃게탕은 살이 꽉 찬 국내산 암게만을 사용해 국물 맛이 진하고 칼칼해 밥과 먹을 때 조화롭다.

간장게장을 주문할 시에는 수제떡갈비가 제공되는데, 무한리필되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에 풍족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이곳의 영양돌솥밥은 일반돌솥이 아닌 압력 돌솥을 사용해 찰지고 윤기가 돌아 간장게장, 꽃게탕과 함께 비벼 먹어도 좋다.

한편, 이곳 전주맛집이자 전주데이트코스인 ‘바다꽃게탕’은 전주한옥마을에 위치해 있으며 내부 공간 또한 쾌적하고 넓어 전주한옥마을맛집, 전주맛집아중리 맛집 중 단체모임, 회식장소, 가족모임 장소로도 적절하다는 평을 얻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